UPDATED. 2024-04-16 17:18 (화)
서울성모병원, 정보보호 관리체계 ISMS 인증 획득
서울성모병원, 정보보호 관리체계 ISMS 인증 획득
  • 홍미현 기자
  • 승인 2017.07.24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톨릭대 서울성모병원(원장·승기배)이 최근 병원정보시스템(EMR, OCS) 및 홈페이지 운영 등 전 범위에 대해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의 인증심사를 통하여 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을 최종 획득했다.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 : Information Security Management System)인증은 104개의 정보보호 관리의 까다로운 기준을 통과해야 인증이 가능하며, 이를 위하여 6개월의 준비 및 운영기간을 통하여 기관 내 민감 정보를 관리하기 위한 체계를 구축했다.

이번 인증 획득은 병원의 중요한 정보를 안전하게 보관하기 위한 전 교직원의 노력과 기관의 의지가 반영된 결과로써, 향후 중장기 계획에 따라 정보보호 관리체계를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하여 서울성모병원 뿐만 아니라 가톨릭중앙의료원 산하 의료기관의 정보보호 수준을 높이도록 앞장설 것으로 기대된다.

인증 기간은 오는 2020년 6월 15일까지 3년이며, 매년 사후 심사를 통해 정보보호 관리체계의 운영현황을 검증하고, 3년의 유효기간이 종료되면 전 범위에 대한 갱신 심사를 실시하여 유지관리 된다.

승기배 원장은 “이번 인증을 통해 교직원들의 정보 보호 의식을 한 단계 높이는 계기가 되었고, 환자의 생명과 관련된 민감 정보를 다루는 기관이니만큼, 더욱 더 철저히 정보보호 관리에 만전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