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5:51 (목)
경북도 보건의료단체, 캄보디아서 ‘사랑의 인술’ 펼친다
경북도 보건의료단체, 캄보디아서 ‘사랑의 인술’ 펼친다
  • 김동희 기자
  • 승인 2017.07.24 0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3년 시작해 올해로 5회째 맞아, 道와 캄보디아 당국 간 우호증진에 기여

경상북도의사회를 비롯한 5개 보건단체는 지난 22일 의사회관 대강당에서 ‘사랑으로 전하는 마음, 건강한 캄보디아’라는 슬로건으로 출정식을 갖고, 22일부터 27일까지 6일간 캄보디아에서 의료봉사활동 펼친다.

이날 출정식에는 추무진 대한의사협회장, 김재왕 경상북도의사회장, 김장주 경상북도 행정부지사, 임수흠 대한의사협회 대의원회 의장, 신현수 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정능수 대한의사협회 감사, 김광만 경상북도의사회 대의원회 의장을 비롯한 도내 보건의료단체장이 참석해 봉사단을 격려했다.

해외의료봉사단은 경상북도 의사회, 치과의사회, 한의사회, 약사회, 간호사회 회원과 가족이 주축을 이루며, 의료인력 46명, 통역 및 행정지원 등을 위한 지원인력 36명, 총 82명으로 구성됐다.

이번 의료봉사는 캄보디아 프레아비헤아르주 프레아비헤아르 마을에서 펼쳐지며, 내과, 외과, 안과, 치과, 한의과 등 11개 과목의 진료를 통해 의료소외 지역에 실질적 혜택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프레아비헤아르 의료원에는 의약품과 의료물품을, 현지 주민들에게는 치약칫솔세트, 비누, 돋보기, 학용품 등의 생활용품을 지원한다.

또한, 인근 초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건강검진 및 보건교육과 함께 프놈펜대학 학생을 대상으로 한 새마을운동 특강과 문화교류 행사도 실시한다.

특히, 안동에 거주하는 캄보디아 프놈펜 출신 결혼이주여성 남유진(람쏙라운)씨가 동행하여 친정방문과 함께 봉사단의 통역과 안내 업무를 전담할 예정이다.

한편, 2013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5회째를 맞는 캄보디아 해외의료봉사활동은 지난해 69명의 봉사단이 참여해 2450명에게 무료진료를 실시했고 6500만원 상당의 의약품 및 생활용품 등을 전달했다.

김동희 기자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