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0:40 (금)
`건강한 심장, 행복한 인생'
`건강한 심장, 행복한 인생'
  • 김기원 기자
  • 승인 2017.07.10 0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답 형식으로 심장질환 예방·치료법 안내

전남대병원 순환기내과 교수진 공저

전남대학교병원 순환기내과 교수진이 심장병 환자를 위한 안내 책자인 `건강한 심장, 행복한 인생'을 최근 발간했다. 이 책은 문답형식에 더해 사진·그래픽 등을 실어 누구나 알기쉽게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대표 저자인 정명호 교수 등 순환기내과 교수 17명의 공저자들은 최근년 국내 심장질환이 급증함에 따라 환자 및 보호자들을 대상으로 심장질환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진단 및 치료방법·예방법 등 유익한 정보 제공이 필요하다는데 뜻을 모으로 이러한 안내서를 집필, 발간한 것이다. 〈참고로 공저자는 정명호 교수를 비롯 강정채·박종춘·조정관·안영근·김주한·홍영준·김계훈·박형욱·윤남식·윤현주·심두선·이기홍·조재영·김민철·박혁진·김용철 교수 등 17명이다.〉

`건강한 심장, 행복한 인생'은 모두 200여쪽 분량에 6개의 장으로 구성됐는데 1장 심장의 기능과 구조를 비롯 2장 심장병 종류, 3장 심장병 진단법, 4장 심장병 치료술, 5장 심장병 예방을 위한 생활 지침, 6장 맺음말 등 모두 6개 파트로 되어 있다.

순환기내과 교수진은 이 책을 통해 돌연사·실신·부정맥·심장판막증·성인 선천성 심장병·심근증·심부전증·고혈압·동맥경화증·관상동맥질환·협심증·심근경색증 등 다양한 심장병에 대한 치료 및 예방법을 자세히 설명하고 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