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9:45 (목)
강동구치매지원센터, 동 주민센터 치매예방 캠페인 개최
강동구치매지원센터, 동 주민센터 치매예방 캠페인 개최
  • 배준열 기자
  • 승인 2017.07.06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매선별검진 결과에 따라 인지저하자는 지속적 예방관리

강동구치매지원센터, 동 주민센터 치매예방 캠페인 개최
치매선별검진 결과에 따라 인지저하자는 지속적 예방관리

강동구치매지원센터(센터장·송홍기)의 ‘찾아가는 동 주민센터 치매예방 캠페인’이 지역주민의 큰 호응을 얻었다.

캠페인은 지난 5월 중순부터 7월 초 사이에 만 70세 이상 어르신 대상으로 진행됐다. 치매선별검진은 △기억력 △주의력 △언어기능 △이해판단 등을 측정해 인지저하여부를 판정하는 것으로 검진결과에 따라 인지저하자는 △치매정밀검진 △원인확진검사 △치매예방 및 재활프로그램에 연계되어 지속적으로 치매예방관리를 받게 된다.

한편, 강동구치매지원센터는 이번 집중검진기간 외에도 치매지원센터에서 연중 치매선별검진 서비스, 치매예방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지역사회 주민들에게 치매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는 한편 지역사회주민들의 관심을 유도하여 어르신들 노후의 건강한 삶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센터 관계자는 “적극적인 치매예방을 실천하여 치매위험 감소, 사회적 비용 절감, 어르신과 가정의 삶의 질을 증진하는 데 노력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지난 2007년에 개소한 강동구치매지원센터는 강동구보건소 별관에 위치하고 있으며, 강동구에 거주하는 만 60세 이상 어르신들에게 무료로 치매 검진을 시행하고 있다. 또한 인지건강센터 운영, 등급외 경증 치매 어르신 기억키움학교 운영, 조호물품, 저소득층 치매 약제비 지원, 치매 가족모임, 방문간호, 치매전문자원봉사자 파견, 배회치매환자를 위한 실종예방 인식표·팔찌 보급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는 중이다.

이밖에 치매에 대한 궁금한 부분, 그리고 도움에 대한 문의, 치매예방 프로그램, 인지재활 프로그램에 대한 문의는 강동구치매지원센터(02-489-1130)로 하면 된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