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8:07 (화)
심평원 광주지원, 광주한방병원협회와 업무협약
심평원 광주지원, 광주한방병원협회와 업무협약
  • 배준열 기자
  • 승인 2017.06.23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에서 한방병원 가장 많은 광주·전남 한방병원 대표자들과 간담

전국에서 가장 많은 한방병원이 밀집한 지역인 광주·전남지역을 관할하는 심평원 광주지원이 지역 한의계와 업무협약을 체결해 주목된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광주지원(지원장·김형호)은 21일(수) 광주한방병원협회와 ‘국민건강증진과 행복기여 및 지역의료발전을 위한 업무 교류‧협력 협약’을 체결한 후, 광주‧전남 한방병원 대표자와 간담회를 실시했다.

광주지원은 이번 협약에 대해 △한방병원의 건전한 발전과 경쟁력 강화를 위한 공동 조사·연구 △지역의 지속 성장을 위한 정책간담회·세미나·교육 등 공동개최 △양 기관의 업무와 관련된 정보 교류 등 상호협력을 위해 체결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협약식 이후 진행된 간담회에는 박종기(광주한방병원협회장), 안수기 (광주광역시한의사회장), 정원철(전라남도한의사회장) 광주‧전남지역 13개 한방병원 대표자, 이규덕(심사평가원 진료비심사평가위원장), 임형호(심사평가원 상근심사위원), 김형호(광주지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간담회 주요내용으로는 △한방병원 진료비 심사업무 이관 △한방병원 심사기준 및 심사사례 △한방병원 청구․심사 현황 △의료현장 애로사항에 대한 의견 교환 등으로 진행됐다.

김형호 광주지원장은 “광주지원은 우리나라 한방병원의 40.7%가 모여 있는 한방의료의 메카다. 앞으로도 광주지원은 광주지역 한방의료의 건강한 발전을 위해 심사평가원의 제 역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