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20:31 (목)
국시원, 복지부 공공기관 경영평가 A등급
국시원, 복지부 공공기관 경영평가 A등급
  • 배준열 기자
  • 승인 2017.06.23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영 개혁·혁신 통해 응시자·시험위원 요구에 부응

국시원이 공공기관 경영평가 A등급을 받아 고무적 반응을 나타냈다.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원장·김창휘)은 최근 보건복지부가 주관하는 ‘2016년도 보건복지부 기타공공기관 경영실적 평가’에서 ‘우수’ 등급인 ‘A등급’을 받은 것과 관련해 “기타공공기관 경영평가를 받은 이후 달성한 최고 성과”라고 23일 밝혔다.

국시원은 “김창휘 원장과 임종규 사무총장 취임 이후 소통과 혁신을 가치로 고객 중심의 정책 결정을 위한 고강도 경영 개혁을 추진한 결과”라고 의미를 부여했다.

이번 경영평가에서 국시원은 그동안 추진 속도가 더딘 것으로 평가받았던 필기시험 출제문제 공개, 컴퓨터화시험(SBT) 도입, 출제센터 건립 문제를 빠르게 추진하여 성과를 인정받았고 예산절감,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 공정한 인사제도 및 일·가정 양립 문제 등을 모범적으로 수행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특히 “그동안 대내외 요구가 가장 많았던 필기시험 출제문제의 공개 결정 및 신속한 추진은 국민에 대한 대응성 차원에서 바람직한 성과로 평가받았으며, 국가시험의 신뢰도와 투명성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평가받았다”고 강조했다.

필기시험 출제문제는 2017년 준비 단계를 거쳐 2018년 한의사 시험을 시작으로 2020년까지 전직종의 시험문제를 공개할 예정이다.

김창휘 원장은 “2016년 달성한 성과를 바탕으로 응시자의 편의증진과 철저한 시험관리, 공정하고 정확한 문항개발과 출제관리를 통해 국민에게 신뢰받을 수 있는 시험평가기관이 될 수 있도록 정진하겠다”고 밝히며, “2017년에는 응시수수료의 인하 문제 해결과 올해 첫 시행하는 컴퓨터화시험(SBT)을 안정적으로 시행하기 위해 전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