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7:57 (목)
대한부정맥학회, 23일 제9차 정기학술대회 개최
대한부정맥학회, 23일 제9차 정기학술대회 개최
  • 홍미현 기자
  • 승인 2017.06.20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0여명 부정맥 및 심장 질환 관련 저명한 초청연사 강연

제9차 대한부정맥학회 정기학술대회가 23일~24일 양일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다.

대한부정맥학회 정기학술대회는 부정맥질환에 대한 최신 의료지식을 공유해, 심장질환 중 부정맥 관련 분야의 전반적인 의료 수준을 한 차원 더 향상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매년 800여명의 관련 학자들이 참가해 정보를 교류하는 학술대회이다.

특히, 학술대회는 대한부정맥학회가 정식 학회로 발돋움한 후 처음 개최될 뿐만 아니라, 우리나라와 일본 그리고 대만의 저명한 학자들이 참가하는 TTS 2017 (Tokyo-Taipei-Seoul Arrhythmia Joint Conference 2017)이 공동 개최되어 그 의의가 크다.

이번 정기학술대회는 부정맥 관련 다채롭고 흥미있는 주제를 발표하고 토의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고자 국내 부정맥 분야의 전문가 뿐만 아니라 국제적으로 명성이 높은 Elad Anter (미국), Julian Chun (독일), Chun Hwang (미국), Akihiko Nogami (일본), Peter A. Noseworthy (미국), Ulrich Schotten (네덜란드), Frederik Verheugt (네덜란드) 와 같은 해외 석학들을 초청해 함께할 예정이다.

또한, 부정맥 관련 분야에 관심이 있는 국내외 의료진 및 전문가들의 균형있는 발전을 도모하고, 진료 수준 향상에 도움을 주고자, 참가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대가와의 조찬, 다양한 주제의 Plenary Session, 부정맥 전문 기술인을 위한 Allied Professionals 세션, 유망한 젊은 연구자들의 우수한 연구 발표를 볼 수 있는 YIA Competition도 마련했다.

뿐만 아니라, 보다 실질적이고 현장감이 살아있는 시술 현장과 시술을 통해 보다 실질적인 토론으로 유익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KHRS 역사상 최초로 Live Case 세션을 진행한다.

학생 및 전공의, 전임의, 개원의 그리고 부정맥 전문 기술인에게 큰 도움이 될 ECG Education Course 및 Arrhythmia Review Course, 그리고 EP 전임의를 위한 Unknown EP Tracing 세션과 더불어, 다같이 문제를 풀면서 지식을 공유하고 즐길 수 있는 ECG 골든벨 세션도 마련해 유쾌하고 알찬 학술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