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8:07 (화)
심평원 QI교육, 500병상 미만 중소병원 참여 활발
심평원 QI교육, 500병상 미만 중소병원 참여 활발
  • 배준열 기자
  • 승인 2017.06.13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년 1‧2차 ‘QI 교육과정’ 137명 참석…실무 중심 만족도 높아

심사평가원에서 실시하는 의료기관의 질 향상(Quality Improvement, 이하 ‘QI') 교육과정에 병원 관계자들의 참여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승택, 이하 ‘심사평가원’)은 의료기관의 질 향상(Quality Improvement, 이하 ‘QI')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5월 19일(금) 서울과 5월 26일(금) 대구에서 'QI 교육과정’을 실시했다.

이번 QI교육은 의료기관 종사자들의 질 관리 역량을 향상시키기 위해 심사평가원 평가위원과 교육을 개최하는 지역의 QI 전문가들로 구성된 강사진이 이론과 실습과정으로 진행되었다.

교육 내용은 △국내·외 질 평가 동향 및 요양급여 적정성 평가 방향 △적정성 평가 지표 관리 △QI개념 및 방법론 및 도구 △QI활동 우수사례 공유 △주제별 QI활동 실습 과정이다. 또한 ‘수준별 지역 QI 전문가와 함께 하는 문제분석·실습 과정’을 통해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의료기관의 공감을 통해 자발적 질 향상에 도움을 주고자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는 500병상 미만 중소 병원 종사자의 참여 비율이 높았으며 의료현장에서 바로 적용 가능한 실무 중심 교육 내용이 제공됨에 따라 의료기관의 업무 도움 정도와 교육에 대한 만족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QI 교육과정'은 6월 23일(금) 광주, 6월 30일(금) 대전에서 계속되며, 8월 중에는 ‘요양병원 QI 교육과정’을 운영하여 요양병원의 의료 질 향상 활동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심사평가원 김선동 평가2실장은 “심사평가원은 적정성 평가 사각지대에 있는 중소병원의 의료 질 향상을 위해 다각도로 노력하고 있으며,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의료기관 종사자들의 역량이 강화되어 의료기관 질 관리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