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9:45 (목)
“제약바이오협회는 어떤 일을 하는 곳인가요?”
“제약바이오협회는 어떤 일을 하는 곳인가요?”
  • 김동희 기자
  • 승인 2017.06.09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국대 약대 학생 40명 제약바이오협회 견학…협회 임직원 배석, 산업 및 협회 업무 소개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어떤 일을 하는 곳인가요?”, “윤리경영이 자리잡기 위해 협회에서는 어떤 노력들을 하고 있나요?”, “제약산업에 대한 정부 투자규모는 어느 정도 인가요?”

한국 제약·바이오산업에 대한 학생들의 궁금증이 이어졌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가 8일 동국대 약대 학생 40명을 대상으로 개최한 제약산업 알림 행사에서다.

약대생 실무실습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날 견학에 동국대 권경희 약학대학장과 40명의 약대생이 참여했다.

이날 행사는 제약산업 소개 동영상 시청을 시작으로 협회 관계자들의 산업 및 협회 업무 설명, 질의응답 시간으로 꾸며졌다.

제약산업 소개 동영상은 제약산업의 역사와 국내 제약기업들의 연구개발 및 품질관리 역량 등 산업 경쟁력, 글로벌 진출 사례, 선진국들의 제약산업 육성정책 등을 조명했다.

이어 협회 이재국 상무가 제약산업의 현재와 미래, 지향점을 개괄하고, 보험정책실 최정인 과장(약사)이 약사의 진로와 제약기업에서의 역할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질의응답시간에서는 제약산업의 발전 가능성과 풀어야 할 숙제, 진로 등을 놓고 약대생들의 질문이 이어졌으며, 약대 커리큘럼에 제약산업에 대한 전반적 정보를 담은 ‘제약산업 개론’이 포함됐으면 한다는 건의도 나왔다.

김동희 기자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