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4:14 (수)
올림푸스, 국제소화기내시경포럼서 최신 기술 선보여
올림푸스, 국제소화기내시경포럼서 최신 기술 선보여
  • 배준열 기자
  • 승인 2017.06.01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학술대회 후원 통해 소화기내시경, 처치구 등 전시 및 체험기회 제공

올림푸스의 최신 소화기내시경 기술이 국제학회에서 선보인다.

올림푸스한국(대표·오카다나오키)은 오는 6월 2일(금)부터 4일(일)까지 서울 그랜드힐튼호텔에서 진행되는 '2017 국제소화기내시경포럼(IDEN)'을 후원한다고 밝혔다.

IDEN(International Digestive Endoscopy Network)은 대한소화기내시경학회와 대한소화기내시경연구재단이 매년 주최하는 국제학술행사로, 한국, 미국, 일본, 아시아 등 전 세계 소화기내과 전문의와 전공의 1,000여명이 모여 상부 위장관, 하부 위장관, 내시경술 분야에 관한 최신 의학 정보와 지식을 공유하는 자리이다.

올해 IDEN에서는 ‘아시아 네트워크 세션(Asia Network Session)’과 ‘핸즈온(Hands-on) 코스’가 최초로 진행돼 눈길을 끈다. 또한, 아시아의 젊은 소화기내과 의사들이 우리나라에서 위장관 및 췌담도 내시경에 관한 새로운 지식과 기술을 습득할 수 있도록 돕는 ‘AYEA (Asian Young Endoscopist Award)’ 프로그램과 ‘Young Endoscopist Forum’이 진행된다.

이번 행사에서 올림푸스한국은 자사 주요 내시경과 처치구 및 초음파 프로세서들을 전시할 예정이다. 이번에 소개되는 소화기내시경 시스템 ‘루세라 엘리트’는 NBI 기술(협대역 화상 강화기술), HDTV 고화질 디스플레이, RIT(Responsive Insertion Technology) 등 최첨단 기술이 집약된 제품이다. 함께 전시되는 선형 주사 초음파 내시경은 겸자 엘리베이터를 통해 바늘을 미세하게 조작하여 안정적인 미세침 흡인 시술을 돕는다. 초음파 내시경과 함께 조직∙세포 생검을 위해 쓰이는 생검침 ‘이지샷3플러스(EZ Shot 3 Plus)’은 현장에서 직접 체험을 할 수 있다. 또한, 2일에 진행되는 ESD(내시경점막하박리술), EUS(내시경초음파검사)의 핸즈온 코스에도 올림푸스의 제품이 사용될 예정이다.
 
올림푸스한국 타마이 타케시 의료총괄부문장은 “이번 포럼 후원을 통해 의료진들의 경험에 대해 듣고 그들의 니즈를 파악할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며 “전세계 소화기 내시경 시장의 선두주자인 올림푸스 제품의 우수성을 알리고 소화기암의 조기 발견 및 최소침습 수술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제품을 의료진에게 소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