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5:50 (목)
유나이티드문화재단, ‘제13회 행복 나눔 음악회’ 개최
유나이티드문화재단, ‘제13회 행복 나눔 음악회’ 개최
  • 김동희 기자
  • 승인 2017.05.31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남구 노년층 및 장애인 초청, 친숙한 곡들로 열띤 호응

재단법인 유나이티드문화재단(이사장·강덕영 한국유나이티드제약 대표)이 지난 30일 서울시 강남구 유나이티드문화재단 아트홀에서 ‘제13회 유나이티드 행복 나눔 음악회’를 개최했다.

이 음악회는 클래식 문화를 접할 기회가 적은 노년층을 대상으로 좋은 문화를 나누고 건전한 지역 문화를 만들어 나가자는 취지로 2010년에 시작됐다. 서울시 강남구청과 협력해 매년 개최되고 있으며, 나눔을 실천하는 강남구의 대표 문화 행사로 자리매김했다.

이날 행사에는 강남구의 9개 복지관에서 130여 명의 관객이 참석했다. 1부 공연과 2부 오찬 순으로 진행됐으며, 무대는 바이올리니스트 김현지, 소프라노 강수정, 테너 지명훈, 피아니스트 김범준이 꾸몄다.

공연은 바이올리니스트 김현지의 ‘사랑의 인사(E.Elgar)’를 시작으로 소프라노 강수정의 ‘Amazing Grace(J.Newton)’, 테너 지명훈의 ‘베사메무쵸(C.Velazquez)’ 등 대중들에게 친숙한 곡들로 채워졌다. 또한 ‘뱃노래(조두남)’, ‘아리랑(백현주)’, ‘살짜기 옵서예(최장권)’, ‘그리운 금강산(최영섭)’ 등 노년층이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는 무대가 꾸며졌다. 공연자는 각 곡마다 해설을 덧붙여 청중들의 이해를 돕고 친근감을 더했다.

공연을 관람한 송예규(74, 서울시 강남구) 씨는 “오랫동안 마음이 우울했는데 오늘 음악회를 접하고 생기가 돌았다”며, “특히 젊은 시절에 듣던 노래가 나와 더욱 즐거웠다”고 소감을 밝혔다. 그러면서 “좋은 공연을 선사해준 유나이티드문화재단에 감사드린다”고 덧붙였다.

공연 후 오찬은 유나이티드문화재단 크리스탈가든에서 열렸다. 후원사인 한국유나이티제약은 오찬 후 관객들에게 비타민을 비롯한 건강기능식품을 제공했다.

매회 어르신들을 모시고 행복 나눔 음악회에 참석한 정지민 사회복지사(강남복지재단)는 “노년층과 장애인을 위한 음악회가 흔치 않은데, 행복 나눔 음악회는 그들을 위해 만든 공연이기 때문에 참석자들의 만족도가 높다”면서, “공연뿐만 아니라 직원들의 배려, 식사, 선물 등 정성이 담긴 대접을 받아 어르신들이 무척 좋아하신다”고 전했다.

2008년 설립된 유나이티드문화재단은 클래식음악 공연, 미술 창작 및 전시, 역사자료 전시, 글로벌 예술인재 육성 등의 문화활동으로 사회 공헌에 앞장서고 있다.

김동희 기자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