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08:56 (목)
척추 전문 강남 우리들병원, 개원 35주년 자선바자회 열어 수익금 기부
척추 전문 강남 우리들병원, 개원 35주년 자선바자회 열어 수익금 기부
  • 김동희 기자
  • 승인 2017.05.29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진·임직원 기부한 물품 자선바자회 통해 판매, 수익금 전액 12가정에 등록금 지원

보건복지부 지정 척추 전문병원인 강남 우리들병원(원장·김호진)은 25일 최근 개원 35주년을 맞아 개최한 ‘우리들 마음나눔 자선바자회’ 수익금을 전액을 서울 강남구 청담동주민센터에 전달했다.

청담동주민센터는 기부금을 관내 어려운 이웃 자녀들의 등록금으로 전달할 계획이다.

강남 우리들병원은 개원 기념일인 지난 12일 본관 1층에서 의료진과 임직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직원들이 무료 기증한 의류, 잡화, 생활용품, 먹거리 등 다양한 물품을 갖춘 자선바자회를 개최했다. 바자회에서는 환자 및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혈압과 혈당 측정 등의 의료 봉사활동도 함께 진행했다. 행사에는 우리들병원에서 치료 중인 환자와 가족 및 일반 시민들이 대거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병원 측은 바자회 수익금 600만원 전액을 이날 청담동주민센터에 전달했으며, 주민센터는 우리들병원의 바자회 취지를 살려 이를 관내 도움이 필요한 12가구에 자녀 학자금으로 전달하기로 했다.

김호진 원장은 “1982년 개원 이래 35년간 ‘사랑과 인류애’를 바탕으로 척추 한 분야에 집중해온 우리들병원은 지속적으로 연구개발과 환자치료에 매진해온 결과, 국내는 물론 수많은 해외환자가 찾는 세계적인 병원으로 성장했다”면서 “우리들병원은 그 동안 굳은 신뢰를 보내준 환자와 시민들에게 보답하기 위해 소외된 이웃을 돌아볼 수 있는 자선바자회를 열었다”고 행사 취지를 설명했다.

자선바자회에 참여한 정유진 간호부장은 “병동에 입원해 있는 환자와 보호자들도 즐겁게 참여하는 등 축제 분위기에서 진행됐다."면서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사회공헌 활동과 재능기부를 통해 지역주민들과 가까이 하는 기회를 자주 갖겠다”고 말했다.

김동희 기자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