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0:56 (목)
건보공단,블로그‘건강천사’개설
건보공단,블로그‘건강천사’개설
  • 표혜미 기자
  • 승인 2010.03.03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국민 건강 사랑방으로 역할 수행 기대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정형근)은 ‘국민에게 한걸음이라도 더 가까이 다가가 소통’하려는 경영방침의 일환으로 블로그 ‘건강천사’를 네이버·다음·티스토리에 개설하고 오늘(3일)부터 정식 오픈했다.

블로그 인지도와 공단 의료봉사단 ‘사랑 실은 건강천사’ 지명도를 함께 향상시킬 목적으로 블로그 명칭을 ‘건강천사’로 정한 공단은 ‘국민의 평생건강을 수호하는 아름다운 천사’라는 의미에 걸맞게 ‘건강천사’를 통해 최고의 건강정보를 제공하는 한편 네티즌들과 활발히 소통하여 공단의 새로운 면모를 알려나가겠다는 다짐이다.

건보공단은 “공공기관 특유의 딱딱하고 일방적인 홍보방식을 완전히 배제하고 ‘건강천사’를 자유롭고 친근한 온라인 사랑방으로 만들어 네티즌의 의견을 정책에 적극 반영하는 등 네티즌의 참여와 방문을 획기적으로 높이는 소통형 커뮤니케이션으로 발전시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또한 건보공단 관계자는 “건강천사 콘텐츠는 공단 일산병원 의사들이 제공하는 최신 건강정보와 전국 지사에 근무하는 직원 기자들이 취재한 기사 위주로 꾸며져 매우 흥미롭고 알찬 내용으로 짜인 우리나라 최고 블로그 중 하나가 될 것”이라고 자신했다.

‘건강천사’는 ‘건강한 미래’, ‘건강한 처방전’, ‘건강한 사람’, ‘건강한 이야기’, ‘건강한 소식’ 5개 콘텐츠로 구성돼 있으며, 임신·출산·육아·다이어트·음식 등 다양하고 유익한 최신 건강정보 뿐만 아니라 국민건강보험, 노인장기요양보험과 관련하여 실생활에 많은 도움이 되는 여러 가지 기사들이 수록돼 있다.

표혜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