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59 (금)
한독 ‘레디큐’, OCN 드라마 ‘애타는 로맨스’ 제작 지원
한독 ‘레디큐’, OCN 드라마 ‘애타는 로맨스’ 제작 지원
  • 김동희 기자
  • 승인 2017.05.24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외 2030세대와의 적극적인 소통을 위한 마케팅 행보

한독(회장·김영진)의 맛있는 숙취해소 ‘레디큐’가 OCN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 ‘애타는 로맨스’를 제작 지원한다.

맛있는 숙취해소제 ‘레디큐’는 국내 숙취해소제 최초로 ‘맛’을 강조한 제품이다. ‘숙취해소제는 중년층을 위한 제품’ 이라는 선입견을 극복하기 위해 젊은 층을 겨냥한 재미있는 마케팅 활동들과 함께, 2030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소재로 다양한 채널에서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숙취해소제 시장에 성공적으로 자리매김했다.

‘애타는 로맨스’에서 ‘레디큐’는 술자리가 잦은 젊은 직장인들의 숙취 해소를 위한 필수 아이템으로 등장한다. 지난 주 방송된 8회에서는 과음으로 괴로워하던 주인공 차진욱(성훈 분)이 숙취를 달래기 위해 ‘레디큐 드링크’와 ‘레디큐-츄’를 먹는 장면이 방영되어 눈길을 끌었다.

‘레디큐’는 페이스북을 통해 ‘애타는 로맨스’ 시청 중 레디큐가 나오는 장면을 촬영한 사진을 찍어서 올리면 레디큐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며 ‘애타는 로맨스’ 방송 시청을 독려하기도 했다.

배우 성훈, 송지은 주연의 ‘애타는 로맨스’는 SK브로드밴드의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인 옥수수(Oksusu)를 통해 선 공개 되며 매주 월, 화 밤 9시 OCN에서 방송된다. 드라마의 인기에 힘입어 포털사이트 네어버에는 동명의 웹소설도 연재되고 있다. 또, 한국 본 방송 시간 맞춰 전세계 120여개 국가에 동시 방송 중이며, 대만을 비롯한 동남아 지역에서의 뜨거운 반응과 함께 북중미 드라마 피버 3주 연속 1위를 기록하는 등 인기가 높다.

한독 관계자는 “젊은 층과 꾸준히 소통하고 있는 ‘레디큐’가 글로벌 한류 드라마 애타는 로맨스 제작 지원을 시작으로 더 많은 글로벌 시장에 레디큐를 소개하고 소통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것” 이라며, “이번 드라마의 인기와 더불어 동남아, 대만, 일본 등 더 넓은 글로벌 시장에서 ‘제 2의 레디큐 열풍’을 일으키는 또 다른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맛있는 숙취해소제 ‘레디큐’는 다양한 효능에 대한 연구가 이뤄지고 있는 슈퍼푸드 울금(강황)의 주성분인 커큐민의 체내흡수율을 높인 테라큐민을 활용해 탄생했다. 올해 초 국내외 성공적인 마케팅 활동으로 ‘제24회 한국 마케팅 프론티어 대상’을 수상했으며, 소비자와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다양한 온, 오프라인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김동희 기자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