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20:31 (목)
씨젠의료재단, 분당제생병원과 자선진료사업 사회공헌 업무협약
씨젠의료재단, 분당제생병원과 자선진료사업 사회공헌 업무협약
  • 김기원 기자
  • 승인 2017.05.17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내용은 국내 자선진료사업서 진단검사 지원-해외의료봉사서 진단검사장비, 전문인력 지원

씨젠의료재단(이사장 천종기, 사진 좌측)은 지난 10일 오후2시 천종기 이사장과 채병국 분당제생병원장 (사진 우측)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분당제생병원과 사회공헌활동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분당제생병원과 국내 자선진료사업에서 진단검사 지원 및 해외의료봉사에서 진단검사장비, 전문인력 지원 등이었다. 

천종기 이사장은 이날 “분당제생병원 사회사업에 재단이 도움을 드릴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감사드린다. 특히 자선진료사업에서 재단의 진단검사부분의 전문인력과 장비 등의 의료지원을 통해 정확하고 신속한 결과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채병국 원장은 “오는 6월 예정된 베트남 의료봉사에 진단검사 인력과 장비 등 의료지원에 감사드린다. 향후 국내에서 진행되는 지역사회 무료 진료로 의료지원을 확대, 분당제생병원 의료진과 씨젠의료재단 진단검사부분이 힘을 합해 의료봉사에서 큰 시너지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씨젠의료재단은 현재 의료기관, NGO단체 등 11개 기관과 함께 질병검사부분의 전문성을 살려 국내외 의료봉사에서 진단검사와 전문인력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재단은 분당제생병원의 베트남 의료취약지역 '타이응웬성 푸르엉' 해외의료봉사 지원하게 된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