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7:41 (토)
충남대 심리성장과자기조절센터-CRPS환우회 MOU 체결
충남대 심리성장과자기조절센터-CRPS환우회 MOU 체결
  • 김동희 기자
  • 승인 2017.05.11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대학교 심리성장과자기조절센터(이하 센터)와 한국복합부위통증증후군(CRPS) 환우회(이하 환우회)는 지난 10일 CRPS 환자와 가족의 심리적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CRPS는 주로 외상 후에 생기는 희귀난치성질환으로 극심한 통증과 신체기능장애를 동반하는 것이 특징이다. 때문에 환자의 일상생활이 극히 제한되고, 경제활동이 힘들어져 심할 경우 가족해체의 위기로 이어지기도 해 환자의 상당수가 심리적인 고통을 호소한다.

조성근 센터장(심리학과 교수)는 “CRPS 환자들은 심리상담이 꼭 필요하나 이동의 어려움과 경제적인 부담, 그리고 통증전문 심리서비스 기관의 부재로 적절한 도움을 못 받고 있는 실정이다. 따라서 이번 업무협약으로 이 분야의 전문성을 가지고 있는 우리 센터를 통해 CRPS 환자들이 좀 더 손쉽고 부담없이 심리상담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에 CRPS 이용우 환우회장은 “이번 충남대학교 심리성장과자기조절센터와 업무협약을 통해 환우와 환우가족들의 심리 안정이 도움이 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어 감사드리며 심리 안정을 통한 환우들 치료에 도움이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센터는 CRPS 환자에게 전화심리상담을 무료로 제공하고, 환자 가족에게는 할인된 가격으로 심리서비스를 제공한다. 서비스 이용은 전화(042-821-6225) 또는 인터넷 예약(www.cnu-psyhealth.com)을 통해 가능하다.

김동희 기자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