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0:11 (목)
영진약품, CP준수를 위한 임원 리더십 교육 실시
영진약품, CP준수를 위한 임원 리더십 교육 실시
  • 김동희 기자
  • 승인 2017.04.30 0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진약품(대표·박수준)은 지난 26일 코트야드메리어트호텔(남대문)에서 부경복 변호사(티와이앤파트너스 대표)를 초빙하여 전체 임원 대상으로 CP 관련 리더십 강연을 개최했다.

이번 강연은 ‘보건의료 영역의 CP 쟁점과 사례’라는 주제로 제약분야의 CP 일반론부터 최근 동향 및 이슈사항, 최근 구체적인 사례까지 폭넓은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박수준 사장은 “CP는 아무리 강조해도 부족함이 없다. 그리고 규정이 아무리 엄격하더라도, 준수할 때 의미가 있다. 모든 임직원들이 관련 법 규정을 명확하게 이해하고, 이를 생활화 하도록 노력해야 한다”라고 하면서 그 과정에 임원들의 역할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고 역설했다.

부경복 변호사는 “과거 다수의 CP관련 강연을 했지만, 영진처럼 임원들까지 특히 대표가 나서서 이렇게 CP준수에 관심있는 회사들이 많지 않았다.”라며 제약업계의 높아진 정도경영과 자율준수에 대한 의지를 간접적으로 전하기도 했다.

영진약품은 2014년 CP를 도입한 이후 본격적으로 CP 관련 각종 제도 및 규정 등을 지속적으로 정비해 왔다. 2016년부터는 CP 전담조직을 사장 직속으로 신설해 정기적 CP교육 및 모니터링을 강화하는 등 회사 내 CP 정착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사내 CP규정을 위반한 직원들을 대상으로 절차에 준해 인사조치를 단행하는 등 적극적인 자율준수 행보를 이어 나가고 있다.

김동희 기자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