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20:31 (목)
동탄성심병원, 경기남부권 첫 심장이식 수술 성공
동탄성심병원, 경기남부권 첫 심장이식 수술 성공
  • 홍미현 기자
  • 승인 2017.04.28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남부권 ‘장기이식 수술의 메카’로 발돋움

한림대 동탄성심병원(원장·유규형)은 최근 병원 개원(2013년 5월 10일) 이후 첫 심장이식 수술에 성공했다. 이식 환자는 성공적인 수술과 한 달여간의 입원치료를 마친 뒤 지난 18일 건강한 모습으로 퇴원했다.

동탄성심병원은 지난해 신장과 각막이식 수술 성공에 이어, 올해 경기남부권 최초로 심장이식 수술을 성공했다. 이로써 동탄성심병원은 경기남부권 ‘장기이식 수술의 메카’로 자리잡고, 앞으로 서울지역 대형병원으로의 환자 쏠림현상 해소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심장혈관센터 이재진 교수는 “환자는 수술 후 출혈이나 감염 및 거부반응 없이 비교적 잘 회복됐다”며 “하지만 수술 전부터 상태가 나빴던 신장기능의 회복이 더뎌 혈액 투석을 하며 경과 관찰을 진행했고, 마침내 혈액 투석 없이도 소변량이 유지되는 등 신장기능을 회복해 건강한 모습으로 퇴원했다”고 말했다.

이번 장기이식은 순환기내과, 흉부외과 교수진뿐만 아니라 마취통증의학과, 신장내과, 감염내과, 진단검사의학과, 병리과 교수진들과 중환자실, 약제팀, 영양팀, 사회사업팀 등이 모두 함께 참여하는 다학제간 토론과 협진을 통해 진행돼 한림대학교동탄성심병원에 심장이식 프로그램을 안정적으로 정착시켰다.

동탄성심병원은 우수한 의료진과 최신설비, 체계적인 이식 후 관리시스템 등 최상의 인프라를 갖추고 있기 때문에 이번 심장이식 수술을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었다. 또한 수혜자의 선정부터, 면역억제제 및 항생제 치료까지 전반적인 치료가 이뤄지고 있어 앞으로 심장이식 병원으로 우뚝 설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