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6:31 (금)
서울성모병원, 쿠웨이트 보건부 장관 및 대표단 방문
서울성모병원, 쿠웨이트 보건부 장관 및 대표단 방문
  • 홍미현 기자
  • 승인 2017.04.19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증환자 송출 및 의료진 연수에 관한 협력사업 논의

가톨릭대 서울성모병원(원장·승기배)은 쿠웨이트 보건부 장관 및 대표단이 병원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병원은 지난 17일 한국보건산업진흥원과 충청북도가 주관한 ‘BIO KOREA 2017’에 참석하기 위해 방한한 쿠웨이트 보건부 장관 및 대표단을 맞이했다.

H.E. Jamal Al Harbi 쿠웨이트 보건부 장관 및 대표단은 보건복지부를 통해 쿠웨이트 중증환자 송출 및 의료진 연수, 중증·만성질환(암, 당뇨, 심혈관, 장기이식) 치료와 관리에 대한 협력사업을 논의하고자 방문했다.

대표단 방문을 맞이해 병원은 쿠웨이트 중증환자 송출 및 의료진 연수 사업에 관한 프레젠테이션을 국제진료센터 왕성민 교수가 진행했고, 중증·만성질환과 관련해 내분비내과 윤건호 교수(디지털 헬스케어를 통한 당뇨환자 관리), 장기이식센터장 양철우 교수가 장기이식분야에 대해서 이어 순환기내과 장기육 교수가 심혈관치료 현황 발표를 하고 질의 응답의 시간을 가졌다.

브리핑 후 쿠웨이트 대표단은 아랍 환자 지정병동인 21층 VIP 병동과  BMT 병동, 어린이학교, 수술실, 심혈관촬영실, 국제진료센터, 장기이식센터 등을 직접 방문하여 병원시설과 서비스를 경험했다.  

승기배 원장은 세계적인 최첨단의 의료기술과 장비를 보유하고 있는 서울성모병원의 역사와 업적, 해외사업에 대해소개를 한 후, “이번 방문을 계기로 쿠웨이트와 선진 의료기술을 교류하고, 중증·만성 환자 치료에 함께 힘쓰는 발전적인 관계를 만들어 나가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H.E. Jamal Al Harbi 쿠웨이트 보건부 장관은 “서울성모병원은 뛰어난 의료진과 의료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의료진 연수사업을 진행하고 있다는 점에 대해서 많은 이야기를 듣고 직접 방문하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쿠웨이트가 관심 있는 분야는 장기이식, 종양내과, 혈액내과, 소아외과(특히 심장외과)라며, 우선적으로 양국 의료진 간 교류를 시작하고 차후 환자 송출이 이루어지길 희망하며, 향후 더욱 발전적인 관계를 맺어 이번 방문을 시작으로 활발한 교류를 이어나갔으면 좋겠다.” 말했다.

한편, 이번 방문에 참석한 사람들은 다음과 같다. H. E. Jamal Al Harbi 쿠웨이트 보건부 장관, H. E. Bader AI Awadi 주한 쿠웨이트 대사, Mr. Abdulaziz Al Rashidi, Mr. Fahad Al Rashidi 보건부 관계자와 보건복지부 해외의료총괄과 이승현 사무관, 노병원 주무관 등 주요인사 10여명이 참석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