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2 (목)
건보공단, 청구우수기관 200개소 선정·발표
건보공단, 청구우수기관 200개소 선정·발표
  • 배준열 기자
  • 승인 2017.04.17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수금 미발생 등 자격기준 5항목 충족 기관 중 심의 거쳐 선정

건보공단이 장기요양 청구그린(Green)기관 200개소를 선정·발표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성상철)은 장기요양기관의 올바른 청구문화 정착과 서비스 질 제고를 위해 장기요양급여비용을 적정하게 청구를 잘하는 우수기관인 청구그린(Green)기관을 200개소 선정했다고 밝혔다.

청구그린(Green)기관은 장기요양급여비용 환수금 미발생 등 자격기준 5항목을 충족하는 기관 중 선정기준 상위 기관을 대상으로 선정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선정됐으며, 200개소 청구그린기관은 전체 2만8,700여개 청구기관(‘16년 12월 기준, 방문 3종 기관) 중 상위 0.7%에 속하는 최상위 우수기관이다.

공단은 청구그린(Green)기관으로 선정된 기관에게는 청구그린기관 현판수여, 현지 확인심사 제외 및 홈페이지 홍보 등의 인센티브가 제공되고 올바른 청구문화 확산을 위해 타 장기요양기관에게 청구노하우를 공유·전파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청구그린기관을 모델화함으로써 기관 청구업무의 청정도가 상향 평준화되도록 적극 지원하고 청구그린(Green)기관으로 선정된 후라도 행정처분이 발생되는 등 취소여건이 발생할 경우 선정을 취소하여 청구그린기관이 타기관의 모델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유도할 예정이다.

공단 관계자는 “장기요양 청구그린(Green)기관이 타 기관에 모범이 되어 선도적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여 장기요양기관 스스로 정확하게 청구하려는 자율기능을 강화함으로써 건전하고 올바른 청구문화가 정착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청구그린(Green)기관으로 선정된 기관 명단은 노인장기요양보험 홈페이지(http://www.longtermcare.or.kr) 팝업존과 기관검색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