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3:08 (토)
[동정] 신임 빛고을전남대병원장에 이신석 교수 임명
[동정] 신임 빛고을전남대병원장에 이신석 교수 임명
  • 김기원 기자
  • 승인 2017.04.12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신석 신임 원장

전남대병원은 최근 이사회를 개최하고 권역 류마티스 및 퇴행성관절염 전문질환센터인 빛고을전남병원 제3대 원장으로 이신석 류마티스내과 교수를 임명했다.

신임 이 원장의 임기는 오는 2019년 4월12일 까지 2년간이다. 취임식은 오는 13일 오후5시 전남대병원 2층 대강당에서 열릴 예정이다.

전남의대를 졸업한 이 원장은 전남대병원 내과 전공의를 거쳐 전문의를 획득했다. 이후 1999년 전남대병원 류마티스내과 전임의로 시작해 미국 존스홉킨스 의과대학 연수 후 진료·연구와 후학양성에 매진해 왔다.

특히 연구분야에서는 국내 자가면역질환 환자들의 폐동맥고혈압 등록사업과 생물학적 제제를 사용하는 류마티스질환 환자의 등록사업을 추진했으며, 현재 질병관리본부 전신홍반루푸스 환자 등록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또 대한섬유근통연구회 회장·대한류마티스학회 임상연구이사·심평원 진료심사평가위원회 비상근심사위원을 역임했으며, 현재는 대한류마티스학회 학술이사·재단법인 류마티스학연구재단 이사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이밖에도 신임 이 원장은 대한류마티스학회 임상화보상·학술상, 대한내과학회지 우수논문상 등을 수상했으며, EBS 명의에도 두 차례 출연한 바 있다.

신임 이신석 원장은 “관절염 환자들이 한 곳에서 여러 개과의 진료를 받을 수 있는 통합진료를 확대 실시할 계획”이라며 “빛고을전남대병원이 지역민으로부터 감동과 사랑을 받는 병원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