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22:50 (목)
삼진제약, 4월 한 달 ‘1% 사랑나눔 봉사활동’
삼진제약, 4월 한 달 ‘1% 사랑나눔 봉사활동’
  • 김동희 기자
  • 승인 2017.04.11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1년부터 매년 봄 전 임직원 1%사랑나눔 봉사 펼쳐 어려운 이웃 돕는 사회공헌 통해 나눔 실천

삼진제약(주)(대표이사·이성우) 전 임직원이 관심과 도움이 필요한 소외계층에게 사랑을 나누는 ‘1% 사랑나눔 봉사활동’을 4월 한 달간 펼치고 있어 화제다.

삼진제약 ‘1% 사랑나눔 봉사’는 지난 2011년부터 시작돼 올해로 7년째를 맞았다. 매년 대표 의약품을 선정해 해당 품목의 연간 매출액의 1%를 적립, 전 직원이 각지의 소외계층을 찾아 성금을 전달하고 현장 봉사활동을 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기부와 봉사활동 장소는 개인 또는 부서 단위로 자율적으로 결정하며, 이성우 대표이사와 임원, 중앙연구소, 전국 영업소 및 생산 현장 직원까지 670여명의 전 임직원이 총출동한다. 사랑나눔 봉사활동 대상은 노인복지시설, 무료급식소, 장애우 거주 시설, 독거노인 가정 등 다양하다.

지난 4월5일에는 삼진제약 이성우 사장과 본사 마케팅부 직원들이 마포노인종합복지관에 모여 뜻 깊은 봉사 시간을 가졌다. 후원금을 전달한 뒤 어르신 무료급식소에서 배식 및 설거지, 청소를 함께 하며 나눔 봉사를 실천했다. 마포노인종합복지관은 서울시 위탁 노인복지전문기관으로서 마포구내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안정된 노후생활을 돕기 위한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한다. 하루 600명의 노인들이 무료로 식사할 수 있는 경로식당과 머리방, 북카페, 서예실, 물리치료실, 재활치료실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다.

삼진제약은 이번 봉사 활동을 위해, 2016년 한 해 동안 진통소염제 ‘크리콕스 캡슐’과 B형간염치료제 ‘바카비 정’ 기금 모금을 했으며, 2017년에는 콜린알포세레이트 성분의 뇌대사 개선제 ‘뉴티린 연질캡슐’과 함께 모금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삼진제약(주) 이성우 사장은 “항상 삼진제약을 아껴주시는 국민들께 조금이라도 보답하기 위해 1% 사랑나눔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며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소외계층에게 작은 정성을 보탤 수 있어 감사한 마음이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동희 기자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