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조준성 NMC 호흡기센터장, 새 대외협력홍보팀장 임명
[동정]조준성 NMC 호흡기센터장, 새 대외협력홍보팀장 임명
  • 이지선 기자
  • 승인 2017.04.06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결핵안심벨트·가습기살균제 피해자 임상판정 등 활약…"공공병원 역할 인식 변화 노력”

국립중앙의료원(원장 안명옥)이 신임 대외협력홍보팀장에 조준성 호흡기센터장을 임명했다.

조준성 신임 대외협력홍보팀장은 제3∼4기 결핵 전문위원회 위원, 감염병연구포럼 결핵 분과위원, ‘가습기살균제 피해자 임상판정위원장’, ‘결핵안심벨트 총괄책임자’로 활동하는 등 공공의료 최일선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특히 그는 2010년 아이티 대지진 당시 현장에서 진료 활동을 펼쳤고, 지난 2015년 메르스 사태 당시에는 메르스 첫 번째 확진 환자의 주치의로서 그를 완치시킨 공로를 인정받아 ‘메르스 전사’라는 별칭을 얻기도 했다. 

조준성 신임 대외협력홍보팀장은 “그동안 여러 가지 공공의료 활동을 하면서 공공의료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이 저조한 것에 대해서 안타까운 마음이 있었다”며 “다양한 공공의료 활동을 한 경험을 토대로 앞으로 국민들이 국립중앙의료원의 활동, 나아가 공공의료에 더욱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홍보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조준성 신임 대외협력홍보팀장은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전임강사를 맡은 바 있다. 현재 대한결핵·호흡기학회 학술위원 및 대한중환자의학회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