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8:07 (화)
[동정]박인숙 의원, 2017 대한민국 비전 리더 대상 수상
[동정]박인숙 의원, 2017 대한민국 비전 리더 대상 수상
  • 이지선 기자
  • 승인 2017.03.29 2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복지 분야에서의 전문성과 공적 높이 평가받아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간사인 바른정당 박인숙 의원이 보건·복지 분야에서의 공적을 높이 평가받아 지난 29일(수) ‘2017 대한민국 비전 리더 대상’을 수상했다. 

지난해 처음 시작된 ‘대한민국 비전 리더 대상’은 정치·경제·사회·교육·의료·문화·스포츠 등 사회 각 분야에서 탁월한 리더십과 전문성을 통해 괄목할만한 기여를 한 인물에게 주어지는 최고권위의 상이다. 

박 의원은 현재 국회 보건복지위원회의 유일한 의사 출신이자 바른정당의 간사로 그 전문성을 십분 발휘해 현 정부의 보건·의료분야 정책의 문제점을 지적하고 이에 대한 실질적인 대안을 제시함으로써 우리나라 의료정책을 한 단계 발전시켰으며, 특히 복지 관련 정책에 있어서 표퓰리즘 정책을 지양하고 정부와 지자체간 복지정책의 균형을 주문하면서 한정된 자원으로 효율적인 복지정책이 실현될 수 있도록 부처 감시를 소홀히 하지 않았다는 평가를 받았다.

박 의원은 “이번 상은 국회의원뿐만 아니라 변호사, 교수, CEO 등 사회 각 분야의 전문성과 리더십을 평가받는 상이라 매우 영광이라고 생각한다. 국민들의 말씀을 잘 듣고 정책에 반영하다 보니 이러한 영광이 따라온 것 같다”며 “앞으로도 국민 한 분 한 분의 말씀에 귀 기울여 더 나은 정치로 보답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사단법인 한국의인물선정위원회가 주최하고 이슈메이커가 주관하는 ‘2017 대한민국 비전 리더 대상’은 지난 29일(수) 오후 2시 서울 용산구 백범김구기념관 컨벤션홀에서 개최됐으며, 서정우 이슈메이커 회장이 직접 시상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