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20:52 (토)
[동정] 신임 의원협회장에 송한승 서울 강북구 나눔의원장
[동정] 신임 의원협회장에 송한승 서울 강북구 나눔의원장
  • 김기원 기자
  • 승인 2017.03.28 0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독 후보로 출마_3일간에 걸친 투표참여자의 95.3%의 압도적 찬성으로 당선 확정
송한승 신임 회장

대한의원협회 제3대 회장으로 송한승 서울 강북구 나눔의원장(51세)이 선출됐다.

신임 송한승 회장은 의원협회 창립시부터 발기인으로 참여해 제1대 부회장 및 제2대 수석부회장을 역임해 오면서 의원급 의료기관의 권익 향상과 더불어 공정하고 자유로운 의료환경 건설을 위해 헌신해왔다.

의원협회 선거관리위원회(이하 ‘선거관리위원회’)는 지난 22일부터 24일까지 회장 입후보 공고를 하면서 그동안 수석부회장으로서 능력과 리더십을 확인한 다수의 회원 및 임원들이 입후보를 권유했으나 송 회장은 입후보를 고사했다.

그런데 입후보 공고 기간 동안 입후보자가 없어 회장 직책이 공석이 될 위기에 이르자 임원들이 다시 송 회장에게 적극적인 출마 권유를 하였고 협회의 파행 운영 만은 막아야 한다는 마음으로 송 회장이 연장된 입후보 공고 기간 중 입후보를 신청, 신임 회장에 선출된 것이다.

의원협회 선거관리규정에 의하면 투표 참여자의 과반수 이상의 찬성시 당선이 확정된다.

선거관리위원회는 지난 22일 오전 9시30분부터 3월24일 오전 5시까지 총 3일간 대한의원협회 홈페이지(www.kmca.or.kr)를 통해 단독 입후보한 송한승 후보에 대한 찬반 투표를 진행했으며 송회장은 투표참여자의 95.3%의 압도적인 찬성으로 당선이 확정됐다.

신임 송한승 회장은 당선 확정 후 “의원협회 제3대 회장으로 선출해 주신 회원들께 감사드린다. 지난 1,2기 집행부의 노력과 성과를 이어받아 지속가능한 협회가 될 수 있게 힘쓰겠다. 또한 척박한 의료 환경에서 고군분투하는 회원들의 동반자가 되고 디딤돌이 되는 협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 당선 소감을 밝혔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