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7:44 (목)
광진구의, 서울시산악회 시산제 참석
광진구의, 서울시산악회 시산제 참석
  • 의사신문
  • 승인 2010.02.17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진구의사회(회장·김종웅) 등산모임인 산사모에서 지난달 31일 서울시의사회 산악회에서 주관하는 등산에 함께 참가했다.

 충남 청양군에 있는 561m의 칠갑산 정상을 거쳐 3시간 정도의 산행이었으며, 매서운 바람과 무릎까지 빠지는 눈길을 기대하며 만반에 준비를 하였건만, 날씨가 너무 따뜻하여 봄날의 산행처럼 편안한 산행이었다.

이날 등산에는 올 한해 회원들의 건강과 무사산행을 기원하는 시산제도 열렸다.

산신령께 드리는 제문을 시작으로, 의사회의 발전과 회원들의 건강을 기원하고, 제사 상위에 놓인 돼지머리에 물려놓은 봉투만큼이나 올 한 해가 넉넉해지기를 기원했다.

고사떡에 삼겹살과 반주로 점심을 하며 회원들과 담소를 나누고 모두가 넉넉한 마음이 되어 귀경길에 올랐다.

※참가 : 김종웅/전영미(가족1)/여현태/이봉재/노만택(직원4)/김윤호(가족1)/이남희(가족1)/황연미/정경원(가족1)/신성태/조연희/길선연/고영임/박충식/김병회/백승현/연현철(가족1)/사무국장등 27명(무순, 존칭생략)

 ○…광진구의사회(회장·김종운)의 지난달 하반기 주요활동은 20일 상임이사 간담회, 21일 대한개원의협의회 상임이사회, 23일 전국 시도 총무 연석회의, “개원의가 바라본 의료전달 체계 문제점과 개선 방안” 토론회, 24일 박상호 중랑구의사회장 빙부상 조문, 25일 윤석완 동대문구의사회장 빙모상 조문, 31일 서울시의사회 시산제 참석 등이다.

김윤진 객원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