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0:55 (수)
비뇨기과의사회, 서저리 파트들과 의료정책제안 함께 만든다
비뇨기과의사회, 서저리 파트들과 의료정책제안 함께 만든다
  • 김동희 기자
  • 승인 2017.03.20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협 의료정책연구소와 객관적인 증례 마련해…각 정당 대통령 후보자들에게 전달

비뇨기과의사회 임원진들이 조만간 흉부외과의사회 및 일반외과의사회 임원진들과 회동을 갖고 수술 파트(서저리) 과들의 의료정책제안을 함께 만들 예정이다.

이를 통해 만들어진 정책제안서는 이후 대한의사협회 의료정책연구소와 객관적인 증례를 마련해서 각 정당 대통령 후보자들에게도 전달,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대한비뇨기과의사회 어홍선 회장은 지난 19일 더케이 호텔 서울에서 열린 춘계 학술대회 기자간담회에서 이 같이 밝히고 “비뇨기과는 절대적인 전문의 숫자에서 소수이기에 별도의 정책연구원이 없었다. 이에 집행부는 의료정책연구소에 이런 상황을 설명하고 그 필요성을 통감해 이번에 본인이 위원에 선임됐다. 이에 타과와 연대를 통해 제대로 된 정책을 입안하려는 것”이라고 말했다.

어홍선 회장은 또 “서저리 파트의 정책부재는 특히 지난해 논란이 되었던 2세 남자아이가 사망한 전북대병원 응급실 사건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당시 2세 남아는 교통사고를 당한 뒤 전북대병원으로 이송됐지만 수술실이 없어 치료를 받지 못했고, 7시간 만에 대학병원으로 옮겨져 수술을 받았지만 결국 숨졌다. 이에 대해 응급이송시스템의 종합적인 문제가 작용했지만 각론에서 보면 단순수술과 복합수술에 대해 의원급 의료기관과 대형병원 구분하지 못한 부분도 지적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어홍선 회장

어 회장은 “의료자원의 효율적 이용을 위해 탈장, 요로결석, 요실금 등 단순수술은 개원가에서, 중증질환 합병증 동반, 암환자, 선천성 기형 등 복합수술은 종합병원에서 담당하게 하는 명확한 장치가 있어야 한다”고 주장하고 정책에서 소외된 과가 있으면 분명히 문제가 또 발생할 것이다. 그 전에 제도를 개선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한편 어홍선 회장은 이날 간담회에서 비뇨기과의사회 협동조합은 공정하게 운영되고 있으며 이익을 남겨 배당하고 있다고 밝혔으며 현지조사와 관련해서도 현지조사개선위원회 및 법률대응팀을 구성, 운영중에 있다고 덧붙였다.

김동희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