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5:05 (목)
`의사들의 120세 건강 비결은 따로 있다'
`의사들의 120세 건강 비결은 따로 있다'
  • 김기원 기자
  • 승인 2017.03.20 0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질병예방 위한 건강한 라이프스타일 제안

마이클 그레거·진 스톤 저
홍영준·강태진 공역

질병의 예방을 통한 무병장수의 시대. `건강하게 오래 사는 법'은 모든 사람들의 주 관심사다. 이에 대한 해답을 아마존 베스트셀러인 `의사들의 120세 건강 비결은 따로 있다'〈1.질병원인 치유편〉라는 책에서 제시하고 있다. 이 책은 수천 편의 연구 자료를 바탕으로, 예방가능한 병으로 어이없게 생명을 잃지 않는 법을 과학적으로 밝힌다. 질병의 근본 원인을 밝히고 남다른 예방법을 제시하는 것이다.

저자는 미국인들의 15대 사망 원인 질환을 예방 치료하고 정상으로 되돌리기 위한 음식의 역할에 대해 알아보고, 건강식의 실제적인 면을 자세히 들여다본다. 즉, 질병 치료를 위해 약물에 의존하고 있는 현대의학의 한계를 뛰어넘는 방법은 바로 적절한 음식과 건전한 라이프스타일에 있다는 것이다. 

또 질병의 원인과 치유에 대한 `Why'와 `How'에 대해 주목할 것을 요구한다. 이어 왜(Why) 건강하게 먹어야 하는지 그 이야기를 배우며, `어떻게(How)' 건강해질 것인지 구체적인 삶의 방식을 제안하고 있다.

이 책은 자신은 물론 가족과 자신에게 소중한 사람들을 지키기 위한 방안으로써 질병의 원인을 돌아보게 만들며 그 치유까지도 해결한다는 것이다. 아프지 않고 행복하게 120세를 사는 방법, 그 방법을 찾기 위한 것이 이 책을 읽는 목적이다. 〈진성북스 간/564쪽/값 2만2000원〉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