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평원, KIMES에서 참여업체 대상 현장상담
심평원, KIMES에서 참여업체 대상 현장상담
  • 배준열 기자
  • 승인 2017.03.13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기기업체 대상 맞춤형 보험등재 무료 컨설팅 제공

심평원이 KIMES에서 참여업체를 대상으로 무료 컨설팅을 제공키로 해 주목된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김승택, 이하 심사평가원)은 오는 16일(목)과 17일(금) 이틀간 서울 코엑스 전시장 3층에 설치될 심평원 상담부스에서 ‘제33회 국제의료기기ㆍ병원 설비전시회(KIMES)’ 방문업체를 대상으로 고객맞춤형 치료재료 보험등재 무료 현장상담을 실시한다.

올해 KIMES에서는 ‘글로벌 바이오 메디컬 플라자’ 등 다양한 행사와 세미나가 병행될 예정으로 심사평가원은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와 (재)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의 요청에 따라 △2017년 치료재료관리 방향 △2017년 새롭게 바뀌는 건강보험 이슈 △건강보험 치료등재 절차안내 등을 주제로 세미나에 참석하여 특강을 실시한다.

이외에도 우리나라의 우수한 건강보험 심사평가시스템에 대한 국제 홍보를 병행함으로써, 한국보건의료산업의 국제경쟁력 제고 및 건강보험 심사평가제도의 국제 인지도 향상에도 기여할 계획이다.

심사평가원 유미영 급여등재실장은 “건강보험 실무전문가의 다양하고  유익한 강연은 치료재료 보험등재에 대한 최신정보를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며, 특히 의료기기업체별 맞춤형 컨설팅 등 무료  현장상담은 국내 의료기기산업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국제의료기기·병원설비전시회(KIMES; Korea International Medical & Hospital Equipment Show)는 국민의료의 질 향상 및 의학기술 발전에 따른 의료기기산업 활성화를 위한 국제규모 박람회로, 올해는 전 세계 41개국, 1,292개 기업이 참여하여 각종 의료기기 및 병원설비 3만여 점을 전시할 예정이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