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3:08 (토)
서울시감염병대책위, 제13차 회의 개최
서울시감염병대책위, 제13차 회의 개최
  • 배준열 기자
  • 승인 2017.03.06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격적 활동 진행되는 2차 사업 임박…“최선 다합시다”

서울시감염병대책위원회(위원장·임인석)는 지난 2월 20일(월) 오후 7시 30분 제13차 회의를 개최했다.

오는 4월 26일 1차 사업이 마무리되고 이후 2차 사업에 돌입하면 본격적인 교육 및 실습이 시작된다. 이에 따라 이날 위원들은 교육 매뉴얼 발간, 의료지원인력 교육 등 제반사항을 점검했다.

특히 감염병협력위원회에 참여 중인 각 병원 원장, 부원장, 기획실장, 감염관리실장 등을 대상으로 설명회를 멀지 않은 날에 개최해 2차 사업에 대한 현장 의견을 수렴키로 했다. 

자문위원회 구성·운영 및 의료지원인력 교육을 위한 현재 준비 상황도 점검했다. 의료기관의 메르스 선별진료 및 발생신고를 돕기 위해 제작한 중소병원 및 의원 대상 메르스 안내문 내용을 검토했고 이외 포스터 및 Q&A 제작 등에 대한 의견도 교환했다.

신종 감염병 대유행 관련 전문성을 가진 5개 학회(대한감염학회, 대한응급의학회, 대한중환자의학회, 대한소아감염학회, 대한예방의학회)가 참여한 자문위원회 운영상황에 대해서도 보고가 있었다.

자문위에 참여 중인 최성호 추진위원(중앙대 감염내과 교수)은 “실제 재난발생 시 서울시와 보건복지부의 업무 중복이 발생하지 않아야 하고, 민간의료기관의 인력차출을 위한 법적 근거 및 보상 조치가 뚜렷해야 한다는 자문위원들의 의견이 있었다”고 전했다.

임인석 위원장은 “1차 사업이 준비 단계였다면 2차 사업은 본격적인 활동이 실시되는 사업이라고 할 수 있다”면서 “1차 사업을 잘 마무리해 2차 사업이 성공할 수 있도록 끝까지 최선을 다해 달라”고 추진위원들에게 당부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