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6 22:07 (화)
휴온스, KIST강릉분원 천연물 연구소와 업무협력 협약 및 기술교류
휴온스, KIST강릉분원 천연물 연구소와 업무협력 협약 및 기술교류
  • 김동희 기자
  • 승인 2017.02.09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연물 소재 기반의 공동연구 위해 동반관계 구축

㈜휴온스(대표·윤성태)는 한국과학기술연구원(이하 KIST) 강릉분원과 천연물 소재 기반의 공동 연구 등을 위해 7일 업무 협약식 및 기술 교류회를 진행했다.

휴온스는, KIST 강릉분원에서 천연물 소재의 글로벌 건강기능식품, 화장품 및 의약품 개발의 R&D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 협약은 천연물 소재 건강기능성 식품, 화장품 및 의약품 개발 공동연구 및 산업화 촉진, KIST 보유 연구 성과 공유 및 상업화 가능성 검증, 학술 및 기술정보 공동 활용 및 자문, 공동 연구를 통한 국책과제 지원 추진이 목적이다.

휴온스 윤성태 부회장은 “KIST 강릉분원은 천연물 과학 전문연구기관으로, 천연물·농업바이오 융합 신기술 개발을 선도하고 있다. 협력 확대를 통해 글로벌 천연물 식·의약·향장 제품 개발에 힘쓰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KIST 강릉분원 오상록 분원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첨단 융·복합 기술을 접목시킨 연구개발과 제품개발 및 산업화 노하우가 접목됨으로써 천연물 R&D 기술역량 강화 및 글로벌 천연물소재 개발을 통한 바이오산업의 동반 성장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휴온스는 KIST가 보유한 독창적인 천연물 소재 및 기반 기술을 활용하여 천연물 신약, 건강 기능성 식품, 화장품 등의 영역에서 글로벌 수준의 신제품을 개발, 사업화하여 인류 건강 및 삶의 질 개선에 기여할 계획이다.

김동희 기자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