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9:45 (목)
영진약품-유케이케미팜, 일체형 항생제 키트 주사제 코프로모션 체결
영진약품-유케이케미팜, 일체형 항생제 키트 주사제 코프로모션 체결
  • 김동희 기자
  • 승인 2017.01.06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항생제-수액제 일체형 키트 주사제를 통한 원내 감염 방지 기여 기대

영진약품(대표·박수준)과 ㈜유케이케미팜(대표·오기범)이 일체형 항생제 키트 주사제(Injection kit)의 공동판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계약에 따라 유케이키트주는 기존 판매채널 외에 모든 채널은 앞으로 영진약품을 통해 판매 및 유통된다.

유케이키트주는 항생제-수액제 일체형의 형태로 무균적으로 조립, 제조된 주사제 제품이다. 별도의 추가 조작 없이 신속 정확한 무균적 조제 및 투약을 가능하게 하며 연통침 구조로 되어 있어 주사침에 의한 상해 방지 등 조제자의 안전을 향상시켰다.

이로 인해 조제 및 투약오류를 최소화하고 원내 감염을 예방함으로써 국제의료평가위원회인증(JCI인증)의 감염 예방 및 관리, 환자안전 항목 등에 기여할 수 있는 제품으로 평가 받고 있다. 이러한 일체형 주사제는 Ready To Use Product(RTUP)로 분류되며 미국이나 유럽 및 일본의 종합병원 등에서는 보편화된 제제다.

이번 코프로모션 대상 제품으로는 현재 생산되고 있는 유케이키트주의 성분제품 중 반코마이신, 세포티암, 세프트리악손, 설박탐+세포페라존, 테이코플라닌, 세프메타졸, 이미페넴의 7개 성분을 기반으로 한 8개 제품(반코키트주, 치암키트주사, 트리손키트1그람주, 트리손키트2그람주, 페라설주, 타고닌키트주, 메타키트주사, 이미실키트주사) 이외에도 신제품 세포테탄(테탄키트주사)을 포함하여 총 8개 성분의 9개 제품이 해당된다.

영진약품은 이번 코프로모션을 통해 자사의 항생제 파이프라인을 더욱 강화함과 동시에 수출뿐만 아니라 내수 시장에서도 항생제 분야의 강자로서 입지를 굳건히 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김동희 기자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