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9:45 (목)
한화제약, 직원복지 증대 위해 5년째 연말휴가 실시
한화제약, 직원복지 증대 위해 5년째 연말휴가 실시
  • 김동희 기자
  • 승인 2016.12.26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 해 많은 성장을 이뤄낸 한화제약㈜(사장·김경락)이 직원들에 대한 감사의 뜻으로 8박 9일 간의 연말휴가를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한화제약은 지난 23일 서울 성북구에 위치한 본사에서 2016년 종무식을 개최하고, 연말휴가의 시작을 함께 했다. 이와 함께 매년 12월 다음 해 휴가일정을 알려주는 기업문화에 따라, 내년도 휴가일정이 담긴 달력을 배포했다.

한화제약은 올해로 5년째를 맞이한 연말휴가를 시작으로, 하계휴가 10박11일, 명절휴가 추가 2일, 모든 샌드위치 데이 유급휴가 등 업계 최고 수준의 휴가제도를 실현하고 있다. 한화제약의 이 같은 파격적인 시도는 김경락 사장의 경영방침에서다.

김경락 사장은 대학 졸업 후 영국에서 마케팅을 배우고, 다국적 제약회사에서 근무하며 ‘직원이 행복해야 기업이 성장한다’는 선진 기업문화를 몸소 체험한 바 있다. 그는 한화제약 사장 취임 후 다양한 복지제도를 도입하며 직원들의 업무 생산성 향상에 매진하고 있다.

김경락 사장은 종무식에서 “연말휴가 도입 당시 우려하는 시선도 많았지만, 우리는 그 어느해보다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면서 “늘 가족친화경영을 강조해온 창업주의 뜻을 이어, 작지만 강한 기업, 모두가 부러워하는 기업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김동희 기자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