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6 22:07 (화)
일동제약, 패키지 디자인상 잇달아 수상
일동제약, 패키지 디자인상 잇달아 수상
  • 김동희 기자
  • 승인 2016.12.17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녀는프로다’, 굿디자인(GD)상품 및 팩스타상 선정

일동제약(대표·윤웅섭)이 자사 제품 ‘그녀는프로다’와 ‘일동365데일리’에 대한 패키지 디자인상을 수상하며, 디자인 역량의 우수성을 입증했다.

‘그녀는프로다’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한 ‘2016 우수디자인상품(GD, 굿디자인)’과 (사)한국패키지디자인협회가 주최한 ‘2016 대한민국패키지디자인대전 팩스타상’에 선정됐다.

‘그녀는프로다’는 일동제약이 자체 개발한 프로바이오틱스 발효액으로 만든 신개념 음료로, ‘프로바이오틱스 발효액으로 만든 음료’와 ‘프로다운 그녀들이 선택한 음료’라는 중의적 의미를 제품명에 내포하고 있다.

2030 여성의 취향에 맞게 흰색, 핑크색의 색상을 활용해 세련되면서도 깔끔한 이미지로 디자인을 기획했다. 아울러 장식적 요소가 많은 일반음료 디자인에 비해 간결한 카피와 그래픽을 사용하였으며, 용기 또한 부드러운 곡선과 안정감 있는 디자인으로 제품 아이덴티티를 표현했다.

또, 일동제약의 건강식품 브랜드 ‘일동365데일리’는 (사)한국패키지디자인협회 주최 ‘2016 대한민국패키지디자인대전 팩스타상’을 수상했다.

‘일동365데일리’의 BI 디자인에 일동제약 CI의 태양 이미지와 색상을 활용하여 365일 온 가족의 건강을 밝히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패키지에는 인지하기 쉬운 제품명과 픽토그램을 활용한 디자인을 적용하여 각 제품의 특장을 시각적으로 표현, 종류나 목적에 따라 소비자가 원하는 제품을 쉽게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수상과 관련해 회사 측은 “장식적 요소보다는 직관적인 디자인과 간결하고 명확한 메시지를 통해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고자 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일동제약은 지난해에도 프로바이오틱스 브랜드인 ‘지큐랩’으로 굿디자인상품, 팩스타상을 수상한 바 있다.

김동희 기자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