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5:55 (목)
한-WHO 협력 70년사 발간 기념행사 개최
한-WHO 협력 70년사 발간 기념행사 개최
  • 배준열 기자
  • 승인 2016.12.06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의료 수여국에서 공여국으로…주요 성과와 도전 한 권에 담아

우리나라와 세계보건기구(이하 WHO)의 협력 70년사를 한 권에 담은 책자가 발간돼 주목된다. 

보건복지부(장관·정진엽)는 WHO와 공동으로 5일 오후 5시 서울 롯데호텔에서 ‘공중보건 발전을 위한 한-WHO 협력 70년사’ 발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정진엽 장관

동 책자는 지난 1946년부터 시작(WHO 가입은 1949년)된 한국과 WHO 협력 7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제작되었으며, 그간의 공중보건 발전과정에서의 주요 협력 관계를 시간 순서로 나열했다.

뿐만 아니라 홍역·결핵 등 감염병 통제, 모성과 영유아 건강 증진 등 공중보건시스템 구축, 보건의료 분야 원조대상국에서 공여국으로 성공적 전환, 故 이종욱 WHO 사무총장 등 주요 인사 배출, 메르스 대응 경험 등 보건의료 분야 주요 성과와 도전을 기술하고 있다.

이날 행사를 축하하기 위해 WPRO 신영수 사무처장, 박노례 인제대 석좌교수(한-WHO 협력 70년사 저자)를 비롯해 WHO 관계자, 양승조 보건복지위원회 위원장, 의료기관 및 학계 등 총 200여 명이 참석했다.

정진엽 장관은 축사를 통해 한국이 근 70여 년에 걸쳐 보건의료 분야에서 거둔 성과와 제고된 위상을 강조하고 “향후에도 WHO와 한국의 협력관계를 공고히 하는 한편, 그간 보건의료 분야에서 축적한 노하우와 역량을 주변국들과 적극적으로 공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동 책자는 행사 종료 이후 세계보건기구 웹사이트(www.who.int)를 통해 게시될 예정이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