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9:45 (목)
[동정]박예수 교수, 골다공증학회장 취임…추계학술대회서 포스터 우수상 수상
[동정]박예수 교수, 골다공증학회장 취임…추계학술대회서 포스터 우수상 수상
  • 이지선 기자
  • 승인 2016.11.21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양대구리병원 정형외과 박예수 교수가 최근 그랜드힐튼 호텔에서 열린 대한골다공증학회 추계학술대회 및 국내 골다공증학회에서 제8대 대한골다공증학회 회장으로 선출됐다.

박예수 교수는 취임사에서 “학회의 국제화와 골다공증의 대중화 및 학회 발전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학회장의 임기는 2016년 12월 1일부터 2년이다.

이날 박 교수는 학회 회장취임과 함께 ‘골다공증을 동반한 척추 질환 환자의 수술적 치료’를 연제로 우수포스터상을 수상했다.

박 교수는 “최근 평균 여명의 증가로 고령환자들에서의 수술이 늘어나고 있으며 이러한 환자들에서는 고령으로 인한 골다공증의 동반으로 골의 취약함이 가중되어 수술적 치료에 문제점을 노출하고 있는 실정임을 강조하면서, 골다공증이 동반된 척추질환과 기형 교정에 있어서 특수한 수술 술식을 독자적으로 개발하여 시술하고 있으며 좋은 결과를 보여주었다”고 말했다. 

현재 대한척추외과학회 감사, 대한척추외과학회 경인지회 차기회장, 대한연부조직이식학회 부회장, 한국 여성건강 및 골다공증재단 사무총장, 대한 컴퓨터수술학회 및 대한척추종양학회 이사, 대한척추외과학회, 대한정형통증학회, 골절학회의 편집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