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6:31 (금)
[동정]배종우 강동경희대병원 교수, 소아과학회장에 선출
[동정]배종우 강동경희대병원 교수, 소아과학회장에 선출
  • 김동희 기자
  • 승인 2016.11.15 09:07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종우 강동경희대병원 소아청소년과 교수…최근 열린 제66차 대한소아과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제56대 대한소아과학회장에 선출됐다.

배종우 교수는 한국 최초로 신생아 호흡곤란 증후군에서 인공 폐 표면활성제 치료법을 도입해 미숙아 생존율 향상에 기여하였으며, 미숙아 관련 각종 의료제도 개선, 미숙아등록 시스템 구축 등을 통해 학회의 위상 강화에 기여했다.

배종우 회장은 “급변하는 의료환경, 정부의 정책변화 속 여러 산적한 과제를 해결해야 하는 현시점에서 학회장을 맡게 돼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하나둘 합리적으로 문제를 헤쳐 나가면서 학회의 국내외 위상을 강화하고 궁극적으로 소아청소년의 건강 증진에 기여하는데 힘쓰겠다”고 선출 소감을 밝혔다.

한편, 배종우 회장은 대한신생아학회장을 역임하였고 현재 대한민국저출산대책 의료포럼 상임대표, 대한의학회 재무이사, 대한민국의학한림원 정회원, 대한의학학술지 편집인 협의회 출판윤리위원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임기는 11월부터 1년이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박보경 2016-11-21 17:08:19
강동경희대병원에서 수술받으신 엄마가 돌아가신지 207일째이다. 수술하면 5년, 안하면 몇달이라더니 엄마는 3개월을 채우지도 못하셨다. 전이도 없고 수술후 동네운동도 다닐정도로 회복중이었는데, 빌어먹을 항암치료... 좋은 병원을 알아봤어야 했는데.., 내 게으름이 천추에 한이 된다. 약은 약사에게 암은 경험 많~~~~~~은 의사에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