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59 (금)
[동정]한국보건의료연구원, 감사패 수상
[동정]한국보건의료연구원, 감사패 수상
  • 배준열 기자
  • 승인 2016.11.14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기술평가 10주년, 전문성·연구성과·제도화 노력 등 인정

한국보건의료연구원(원장·이영성)은 한국보건의료기술평가학회(회장·김진현) 주최로 지난 11일 열린 ‘한국보건의료기술평가학회 10주년 기념 학술대회’에서 국내 의료기술평가 발전에 선도적 역할을 해온 공로를 인정받아 감사패를 전달받았다고 밝혔다.

한국보건의료기술평가학회는 창립 10주년을 맞아 그동안 의료기술평가의 학술적 토대 마련 및 제도화 과정에서 기여해온 공로자들에게 감사패를 수여하고 향후 발전방향을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특히 한국보건의료연구원은 의료기술평가연구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다양한 이해관계가 충돌하는 보건의료 사안에 대한 사회적 합의를 모색하고, 근거기반 의사결정 토대를 마련하는 데 큰 기여를 했다고 학회에서 평가했다.

한국보건의료연구원은 지난 2009년에 설립된 정부출연 연구기관으로, △신의료기술평가 △보건의료근거연구 △국민건강임상연구 등 연구사업을 수행하며 국내 보건의료정책 의사결정을 지원하고, 국민건강 증진과 보건의료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이영성 원장은 “국제적으로도 보건의료정책 수립과정에서 의료기술평가(HAT)와 근거기반의학(EBM)의 역할이 강조되고 있는 가운데, 정부‧유관기관 및 의료‧산업계 등 전문가 네트워크의 구심점에 서있는 연구원이 리더십을 발휘하여 의료기술평가의 미래를 이끌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연구원에서는 최근 4대 이영성 원장 취임 후 △지속가능한 의료기술평가체계 마련 및 제도 효율화 △보건의료근거연구 내실화 △국민건강임상연구사업의 안정적 운영 등 기관혁신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전개하고 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