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56 (금)
`암 전문의가 알려주는 항암 밥상의 힘'
`암 전문의가 알려주는 항암 밥상의 힘'
  • 김기원 기자
  • 승인 2016.10.24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암을 예방하는 건강한 식단·생활습관 등 안내

임채홍 저

누구나 쉽게 읽고 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암 해설서, `암 전문의가 알려주는 항암 밥상의 힘'이 최근 출간됐다.

현재 암은 한국인 사망 원인 1위다. 사망률 수치만으로도 각각 사망 원인 2위와 3위를 차지하는 심장질환, 뇌혈관질환의 3배에 달한다. 암과 관련된 우려로 `항암식단', `암에 좋은 음식' 등을 검색해 보면 원하는 정보는 쉽게 얻을 수 없다. 서점에 가 봐도 읽을 만한 책들은 학문적 기초가 부실하고, 학술적 내용이 뒷받침된 책들은 내용이 너무 난해하여 심란하다. 

고려의대 졸업 후 방사선종양학과 전문의로 활동하고 있는 저자는 이런 현실 속에서 자신과 가족, 그리고 주변 사람들을 위해 모두가 쉽게 읽을 수 있도록 글을 썼다.

저자 자신이 먹을 음식과 생활습관을 위한 내용이기 때문에 학문적 기초가 튼튼하지 않는 글은 절대 쓰지 않았음을 자부하고 있다. 그렇다고 큰 인내심을 요구하는 습관들을 제시한 것도 아니다. 적어도 이 책에 나온 내용들을 보며 실천해 나간다면 더나은 심신의 행복과 건강을 찾을 수 있다는 정도다. 

`항암 밥상의 힘'의 목차는 `1장 암이란 무엇인가' `2장 암과 음식' `3장 습관을 고쳐야 암을 막는다' `4장 암과 함께 살아가기' 등 모두 4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중앙생활사 간/200쪽/값 1만3000원〉

김기원 기자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