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7:46 (수)
`풍요로운 삶의 비결'
`풍요로운 삶의 비결'
  • 배준열 기자
  • 승인 2016.10.10 0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 속 철학·건강 지혜 담은 자기혁신 에세이 

염동휴 저

풍요로운 삶의 비결은 무엇일까? 철저한 건강관리와 자기 혁신을 통한 삶이 아닐까?

공공기관 현직 과장이 이 질문에 답을 한 책을 써 화제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심사관리실 염동휴 과장은 풍요로운 인생을 위한 자기 혁신 에세이집 `풍요로운 삶의 비결'을 최근 출간했다.

이 책은 독자들이 풍요로운 삶에 대한 생각의 폭과 크기를 넓히는 데에 도움이 되기 위해 집필을 시작했다는 것이 저자의 설명이다.

따라서 저자는 심평원이라는 직장 생활속에서 느끼고 배웠던 업무와 인생 철학을 이 책에 담았으며 특히 면역력을 높이는 생활, 비만을 탈출하는 방법, 피부 노화를 더디게 하는 방법, 식사 후 침을 삼키는 습관,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하는 비결 등 생활속 건강 지혜를 풀어냈다.

더 나아가 `나를 매력 있게 만드는 방법', `내 자신이 잘 되도록 만들기'라든지 등 자기 발전을 위한 방법들을 섬세하게 기술해 독자들이 자신의 삶에 있어서 거울이 되도록 책을 구성했다.

염 과장은 “조각가가 목각 인형을 예쁘게 만들기 위해서는 깎는 과정이 필요하다”면서 “자신의 풍요로운 삶 역시 깎는 작업을 통해서 완성된다. 이 책이 독자 자신을 단련하고 만드는 과정을 갖는 동기 부여가 됐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배준열 기자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