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2:01 (금)
항암제 등 신약 건강보험 등재기간 단축된다
항암제 등 신약 건강보험 등재기간 단축된다
  • 배준열 기자
  • 승인 2016.09.29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약사 ‘사전지원 서비스’ 시행…맞춤형서비스 제공

제약사의 신약 건강보험 등재 준비를 돕기 위한 맞춤형 서비스가 제공된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손명세, 이하 심사평가원)은 항암제 등 신약의 건강보험 등재기간 단축을 위해 심사평가원 내 ‘사전지원 전담팀’을 구성하고, 9월부터 ‘사전지원 서비스’를 시작했다.
  
‘사전지원 서비스’는 제약사가 신약을 건강보험 등재신청하기 전에 제출 자료에 대해 사전 점검 및 안내를 받음으로써, 실제 평가기간 중 자료 미비에 따라 소요되는 보험등재기간을 단축하기 위한 서비스를 말한다.
 
‘사전지원 서비스’는 심사평가원 요양기관업무포탈을 접속해 신청가능하다.

서비스 신청 시 필요한 서류는 ‘약제의 요양급여대상여부 등의 평가기준 및 절차 등에 관한 세부사항’에 따른 자료 중 약제정보 및 학술지 게재내역, 대체가능약제와의 비교자료 등이다.

‘사전지원 서비스’를 신청하면 심사평가원은 7일 이내 제출 자료를 검토하고, 필요 시 대면상담 등을 통한 협의 후 3일 이내에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
 
이번 ‘사전지원 서비스’는 항암 신약을 대상으로 우선 시행하고, 향후 인력 충원을 통해 사전지원 전담팀을 확대운영, ‘급여기준 및 경제성 평가 지원 전담팀’을 단계별로 구성하여 전체 신약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심사평가원 최명례 약제관리실장은 “사전지원 서비스를 통해 제약사는 완결성 높은 등재신청 자료를 준비할 수 있어 신약 등재에 대한 예측가능성이 높아질 수 있고, 실제 평가기간 중에는 조속히 평가되므로 실질적 보험등재기간이 단축될 것으로 예상되며 앞으로도 양질의 신약이 적시에 의료현장에서 사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