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애브비, 세계 간염의 날 맞아 ‘노햅 고(Nohep Go)! 간 건강’ 캠페인 실시
한국애브비, 세계 간염의 날 맞아 ‘노햅 고(Nohep Go)! 간 건강’ 캠페인 실시
  • 김동희 기자
  • 승인 2016.07.27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간 건강 주간’ 지정하고 ‘No 알코올! No 야근! 등 간 건강 관리 프로그램 실시

한국애브비(대표이사·유홍기)가 7월 28일 세계 간염의 날(World Hepatitis Day)을 맞아 7월 마지막 주를 ‘간 건강 주간’으로 정하고 노햅 고(Nohep Go!) 캠페인을 실시했다.

세계 간염의 날은 2010년 세계보건기구(WHO)가 간염에 대한 관심을 촉구하기 위해 제정한 기념일로 올해는 퇴치(elimination)라는 주제 아래 전세계 간염의 퇴치를 위해 세계 각국에서 노햅(Nohep)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한국애브비는 7월25일부터 7월29일까지를 ‘간 건강 주간’으로 정하고, 직원들의 간 건강 체크 및 건강한 간 관리를 장려하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실시했다. 그 중 ‘노햅 고(Nohep Go)’ 게임은 최근 인기있는 모바일 게임인 ‘포켓몬 고’에서 아이디어를 얻었다.

직원들은 사무실 곳곳에 숨겨진 ‘노햅(Nohep) 카드’를 찾아 카드에 적힌 간 건강 수칙을 숙지하고 대형 노햅 고(Nohep Go) 패널에 부착하며 간 건강을 위한 의지를 다졌다.

이 밖에도 간 건강 주간 동안 직원들은 간을 건강하게 관리하기 위해 ‘No 알코올! No 야근!, No 인스턴트!’ 실천에 동참하고 있다. 또한, 직원들의 간 건강과 간염의 위험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 대한간학회의 간 건강 수칙과 건강한 간을 위한 5가지 약속 등을 교육하고, 간 건강 관련 퀴즈를 진행하며 참여 직원들에게는 소정의 선물을 전달한다.

한국애브비 대표이사 유홍기 사장은, “세계 간염의 날을 맞아 간 건강을 위협하는 간염 퇴치 노력에 동참하고, 직원들의 건강을 위해 간 건강 관리를 장려하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실시하게 됐다”이라고 말했다.

김동희 기자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