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9:45 (목)
스포츠닥터스·충남도시가스, 대전교도소 의료봉사 진행
스포츠닥터스·충남도시가스, 대전교도소 의료봉사 진행
  • 김동희 기자
  • 승인 2016.07.13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닥터스 홍보대사 심권호 특별 강연회

국제의료봉사단체 (사)스포츠닥터스(이사장·허준영 한국마이팜제약/마이건설 회장)는 충남도시가스(대표이사·황인규)와 지난 11일 대전교도소 수용자를 대상으로 의료봉사 및 스포츠닥터스 홍보대사 심권호(前 국가대표 레슬링선수, 대한레슬링협회 이사) 특별 강연회를 진행했다.

충남 도시가스는 이날 간식제공과 함께 대전교도소에서 요청한 정신과 진료를 비롯하여 내과, 치과 등의 전반적인 진료와 영양제, 일반의약품, 전문의약품 등 3천만원 상당의 약품후원 등 의료서비스를 지원했다.

또한 작은 거인 심권호 前 선수는 “레슬링에서 인생을 배우다”라는 주제로 강의를 하여 수용자 및 교도관 등 많은 이들에게 공감을 이끌어내고 감화를 주었다.

스포츠닥터스는 2013년 법무부 교정국과의 업무협약과 2015년 대전교도소(소장·김정선)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자칫 의료지원으로부터 소외되는 수용자가 생기지 않도록 치과, 이비인후과, 정신과 진료를 교도소 수용자에게 제공하는 의료봉사를 꾸준히 진행해 오고 있으며, ㈜충남도시가스(대표이사·황인규)와 충남∙대전 지역의 소외 계층을 대상으로 사회봉사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지난 6월15일 체결한 바 있다.

충남도시가스는 대전·계룡지역에 도시가스와 열, 전기를 공급하는 종합에너지서비스 기업으로, 2005년부터 희망 나눔 봉사단 활동을 시작, 희망 나눔터 활동, Matching Grant 등 사회공헌활동을 실천해오고 있다.

이날 의료봉사활동에 참여한 충남도시가스의 황인규 대표이사는 이번 대전교도소 의료봉사활동을 통해, 사회적으로 고립되어 자칫 소홀할 수 있는이들의 건강을 돌보며, 짧은 의료봉사 시간을 아쉬워했다.

한편, 스포츠닥터스와 충남도시가스는 가수 김장훈과 함께 올 하반기에 교도소 의료봉사 및 공연을 진행할 계획이다.

김동희 기자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