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2:01 (금)
우리나라 지역별 의료 현황 및 전망 총망라
우리나라 지역별 의료 현황 및 전망 총망라
  • 배준열 기자
  • 승인 2016.06.29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한국 의료의 경향과 전망’ 발간

지역별 환경 및 지역의료의 동향을 분석하고 발전방향을 제시하는 지역 단위 통계 분석 책자가 발간될 예정이어서 주목된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손명세, 이하 심평원)은 창립 16주년을 맞이해 지역별 의료현황을 분석하고 전망한 ‘한국 의료의 경향과 전망’을 오는 6월 30일 발간할 예정이다.

심평원은 현 지방화 시대에 제 역할을 할 수 있는 첫 걸음으로서, 지역단위 보건의료인 및 정책 입안자들에게 실질적 도움이 되고자 본 책자를 발간하게 됐다고 밝혔다.

책자는 지역단위별로 구성되어 총 7권이며, 공통적으로 △인구 및 산업구조 등 환경적 특성 △지역사회 보건의료체계 △의료이용 현황 △지역사회 건강현황 전반에 대한 제언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각 지역별로 인구학적·지리학적·보건학적 특성에 따른 주요 건강이슈를 분석해 수록하고 있다.

특히 객관적인 자료분석을 위하여 해당 지원(支院)별 지역심사평가위원장을 중심으로 직원 및 지역 의약단체·학계 전문가들이 함께 참여하여 분석내용 선정과 원고 작성, 의견수렴 등의 과정을 거쳤다.

심평원 각 지원은 지역사회 지식네트워크를 통해 해당 지역의 의료현황과 문제점을 분석하고 발전방향을 논의했던 이번 공동작업이 건강하고 안전한 지역보건의료체계 구축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심평원 손명세 원장은 “심평원의 내적성장과 함께 외연을 넓혀 대내·외 지역사회 상호협력과 발전기반을 마련한 귀중한 결과물로서, 이를 바탕으로 심평원이 진정한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규제·감독’ 기구에서 ‘지원·협력’기관으로 나가고자 하는 전환점(Turning Point)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