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59 (금)
가톨릭대 인천성모병원 손명진 임상병리사 
가톨릭대 인천성모병원 손명진 임상병리사 
  • 김기원 기자
  • 승인 2016.06.07 0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 노래가 행복 바이러스로 전파 되길”

“제 노래로 많은 사람들이 행복했으면 좋겠어요.”

어릴적부터 가수의 꿈을 키워온 가톨릭대 인천성모병원 임상병리팀 손명진 임상병리사가 최근 `Love you'라는 첫 싱글앨범을 발표했다. 또 그는 자신의 노래가 많은 사람들에게 `행복 바이러스'로 많이 전파되길 기대했다.

`MC guy'라는 이름으로 발표한 싱글 앨범 `Love you'는 미디움 힙합곡으로 현재 아내를 처음 만나고 연애시절 느꼈던 설레던 감정을 노래에 담았는데 이 노래는 손명진 임상병리사와 DJ 출신 이혜문 작곡가가 공동으로 작곡했다. 또 피처링은 `편한사람'으로 데뷔한 싱어송라이터 이윤진 씨가 담당했다.

손명진 임상병리사는 `MC guy'라는 이름으로 작사·작곡을 하면서 싱어송 라이터를 꿈꿔왔고, 중·고등학교 시절에는 대학로에 위치한 마로니에 공원 등에서 춤을 추며 길거리 공연을 하기도 했다.

손 임상병리사는 `MC guy'라는 이름의 뜻과 관련, “`MC 가희(歌喜)'로 `노래로 많은 사람들을 기쁘게 한다'라는 뜻”이라고 설명했다.

손 임상병리사는 부모님의 뜻에 따라 대학에서 임상병리학을 전공했지만, 언제나 노래와 춤에 대한 갈증은 계속됐다고 했다. 대학 축제 때에는 노래경진대회에서 단골로 수상했다.

특히 26살 때 지인의 결혼식에서 자작곡으로 축가를 부르면서 잠시 잊고 있던 가수의 꿈과 그동안 느끼지 못했던 보람과 행복함을 느꼈다고 말했다. 이후 그는 40여 쌍의 결혼식에서 자작곡으로 그들에게 축가를 불러 주었다.

손 임상병리사는 최근 방송인 정준하 씨가 래퍼 `MC 민지'로 참여한 Mnet의 `SHOW ME THE MONEY 시즌5' 예선에 참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가수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도와준 모든 주변 분들에게 감사하다. 제 노래를 듣는 많은 분들이 공감하고 기뻤으면 좋겠다”고 말한 손 임상병리사는 “음원과 행사를 통한 수익금은 자신이 거주하고 있는 안산지역에 위치한 보육시설에 기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 음원은 멜론(Melon)과 지니(Genie), 엠넷(Mnet), 네이버 뮤직(Naver Music), 벅스(Bugs) 등의 음원사이트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김기원 기자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