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김재왕 경상북도의사회장
[동정]김재왕 경상북도의사회장
  • 김동희 기자
  • 승인 2016.04.07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재왕 경상북도의사회장…지난 6일 개인 고액기부자 클럽인 경북 아너소사이어티(Honor Society) 50번째 회원에 가입했다.

이날 아너소사이어티 가입식에는 김재왕 회장과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신현수 회장, 공동모금회 사무처장, 안동시의사회 최경수 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김재왕 회장은 향후 5년 안에 1억원 기부를 약정하는 회원 가입서에 서명했다.

김재왕 회장은 “나눔은 나와 이웃이 모두 행복해지는 인류 최고의 선물이라 생각한다”며 “진료실에서 보낸 오랜 세월 동안 수많은 소외 이웃들을 만나 왔기에 그분들의 어려움과 고충을 잘 알고 있기에 기부금이 지역 소외 이웃들의 삶의 질 향상과 희망찬 사회변화를 위해 요긴하게 쓰이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재왕 회장은 1983년 경북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1990년 경북대학교 의학대학원에서 의학박사 학위를 취득했으며, 1991년부터 안동시 동부동 소재 김재왕내과의원을 개원하여 환자 중심 진료와 지역사회와 소외 계층들에게 따뜻한 의술을 몸소 실천하고 있다.

특히, 2013년부터 매년 진행하고 있는 캄보디아 해외의료봉사 활동을 통해 캄보디아인 7000여명을 진료하는 등 큰 성과를 이루고 있으며, 그 공로로 지난해 10월 캄보디아 정부로부터 ‘사하메트레이 훈장 모하세나장’을 받았다.

2015년 4월 1일 제43대 경상북도의사회 회장에 취임한 이래 도내 의료인들의 의료윤리 강화와 국민건강은 물론 의료환경 개선을 위한 다양한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