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20:31 (목)
[동정]송원근 교수, 의학한림원 정회원 선출
[동정]송원근 교수, 의학한림원 정회원 선출
  • 이지선 기자
  • 승인 2016.02.11 0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림대강남성심병원 진단검사의학과 송원근 교수가 최근 국내 의학계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대한민국의학한림원' 정회원으로 선출됐다.

송원근 교수는 지난 1월 28일 대한의사협회 3층 회의실에서 열린 대한민국의학한림원 제13차 정기총회에서 공식 위촉됐다.

송 교수는 SCI급을 포함한 국내외 전문학술지에 150여 편의 연구 논문을 게재하고, 진단검사의학 교과서 및 진단검사학 전문 서적을 다수 출간하는 등 평생 활발한 학술활동을 펼쳐온 업적을 인정받아 2016년 대한민국의학한림원 정회원으로 선출되는 영예를 안았다.

송 교수는 한림의대 진단검사의학교실 주임교수로서 대한진단검사의학회 임상미생물위원장, 대한임상미생물학회 총무이사, 대한의료관련감염학회 간행이사 등을 역임하고, 현재 대한진단검사의학회 학술대회 사무총장, ‘Laboratory Medisine Online’과 ‘Infection and Chemotherapy’의 책임편집위원 등으로 의과대학과 병원, 학회에서 활발히 활동해 오고 있다. 대한임상미생물학회(2011)와 대한진단검사의학회(2014)에서도 학술상을 수상한 바 있다.

한편, 2004년 설립된 대한민국의학한림원은 한국 의학의 지속적인 발전과 선진화를 지향하며 의학 발전과 국민 건강증진에 이바지하기 위해 의학 관련 전문 분야의 최고 석학들이 모여 구성된 단체로 현재 416명의 정회원이 활동하고 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