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6:31 (금)
건보공단, ‘선물 안주고 안받기’ 캠페인‘ 전 지사 실시
건보공단, ‘선물 안주고 안받기’ 캠페인‘ 전 지사 실시
  • 배준열 기자
  • 승인 2016.02.01 1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사업장 및 요양기관에 상생협력 취지 담은 서한문 발송 예정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성상철)이 설 명절을 맞아 전국 전 지사 임직원이 참여하는 ‘선물 안 주고 안 받기’ 클린 캠페인을 실시한다.

공단은 2월 한 달 동안 임직원의 윤리경영 실천의지를 대내‧외로 선포하고 공단의 이해관계자인 사업장(65만3,081개소)과 요양기관(66,754개소)에 서로 공정함과 신뢰를 바탕으로 깨끗한 상생협력의 관계로 발전해 나가자는 취지의 서한문도 발송할 예정이다. 

서한문에는 대한민국 청렴 문화를 선도하고 국민에게 더욱 신뢰받는 청렴한 공단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는 공단 임직원의 윤리경영실천 의지와, ‘선물 안 주고 안 받기’ 캠페인에 동참해 깨끗하고 투명한 윤리적 관계를 만들자는 부탁의 메시지와 함께 공단 윤리경영 신고/상담 센터를 안내하는 내용 등이 담겨있다.

△다음은 공단 발송(예정) 서한문 전문.

윤리경영 실천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습니다.

안녕하십니까? 국민건강보험공단 이사장 성상철입니다.

민족 대명절 설을 맞아 올 한 해도 기쁨 속에서 뜻하셨던 모든 일 성취하시기를 소망합니다.

  우리 공단은 국민 생활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고 있는 건강보험과 행복한 노후를 위한 노인장기요양보험을 운영하고, 4대 사회보험 징수업무까지 수행하는 등 전 국민을 대상으로 최일선에서 건강보장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 동안 우리 공단 전 임직원은 윤리문화 정착과 청렴실천을 위해 최선을 다하여 왔으며, 이러한 노력으로 국민권익위원회가 주관하는‘2015년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매우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공단은 반부패, 청렴의식의 확산과 더불어 공정하고 청렴한 직무수행을 통해 대한민국 청렴 문화를 선도하고, 국민에게 더욱 신뢰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나아가겠습니다.

  공단이 청렴하게 업무를 수행하기 위해서는 사업장, 요양기관 등 관계자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합니다. 명절을 맞아 서로의 정을 나눈다는 이유로 오고 가는 관행적인 선물, 금품, 향응이 없도록 적극 협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우리 공단 임직원의 금품 요구 등 비윤리적 행위 발견 시에는 아래 신고센터를 통하여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공정함과 신뢰를 바탕으로 깨끗한 상생 협력의 관계로 발전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건강은 인간의 가장 큰 축복이라고 합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새해 희망하는 모든 일을 이뤄나가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6. 2. 국민건강보험공단 이사장  성 상 철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