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8:07 (화)
대전협, '법무법인 젠'과 업무협약 체결
대전협, '법무법인 젠'과 업무협약 체결
  • 이지선 기자
  • 승인 2016.01.21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직비 소송, 전공의 특별법 하위 법령 등에 든든한 조력자 될 것”

대한전공의협의회가 ‘법무법인 젠’과 업무협약을 맺고 당직비 미지급 소송을 포함해 전공의들의 법률 상담과 소송 등을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대한전공의협의회(회장·송명제)는 지난 20일 강남구에 위치한 법무법인 젠 본사에서 협약식을 갖고, 향후 전공의들에게 체계적인 법률자문 지원을 약속했다.

대전협은 “대전협이 로펌과 공식적인 협약을 맺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며 “법무법인 젠은 노동 관련 풍부한 경험을 가진 로펌으로, 전공의들의 당직비 소송과 전공의 특별법 하위법령 등 대전협의 전반적인 법률 자문을 맡아 줄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법무법인 젠의 성경화 변호사는 “미지급 임금 청구 소송 관련 정보를 전공의들에게 제공하고 표준화된 조건으로 법률적 조력을 받을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성 변호사는 “각 수련병원별 전공의 수련규정을 분석해 근로기준법에 위반한 근로지침이 있는지 검토하고 불공정하거나 인권침해적인 근로관계에 대한 시정조치 내지 수련규정 변경 권고안을 받아낼 계획”이라며 “전공의들의 기본권과 환자의 안전을 위한 대전협의 모든 활동에 성실한 법률적 조력자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법률 자문에 대한 문의는 전용 메일(sosong.victory@gmail.com) 또는 대전협 사무국(02-796-6127)으로 접수하면 된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