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25 (금)
소화기센터 리모델링 오픈식
소화기센터 리모델링 오픈식
  • 김향희 기자
  • 승인 2009.10.21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양대병원(원장 남정현)은 지난 19일 서관 6층에서 ‘소화기센터’ 리모델링 오픈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최일용 한양대의료원장과 남정현 한양대병원장, 이철범 한양대구리병원장 등 주요 보직자 및 많은 교직원들이 참석했다.

함준수 소화기센터장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서 최일용 의료원장은 “한양대병원 소화기센터가 소화기질환의 치료뿐 아니라 예방과 건강관리를 체계적으로 책임지는 이른바 ‘토탈케어’를 실현해 나갈 것을 기대한다”며 “특히 소화기센터의 리모델링을 계기로 전 교직원 모두가 끊임없이 연구와 노력하여 하나 된 모습으로 한양대의료원의 많은 발전을 이끌어 나가자”고 당부했다.

남정현 원장은 “소화기센터의 새 단장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소화기내과와 외과의 협진으로 보다 정확하고 신속하게 진료와 치료를 할 수 있게 되어 환자의 불편을 최소화 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한편 이번 리모델링 오픈한 ‘소화기센터’는 첨단 시설 및 최신장비를 갖추고 쾌적한 상태에서 첨단 검사 및 시술이 가능해졌다. 미국의 스탠포드 대학병원, 일본 규슈 대학병원 등 해외 명문 병원의 의료진과 협진 시스템을 구축, 의료진과의 원격 협진을 통해 해외 첨단 의료지식과 기술을 환자의 진단 및 치료에 접목 할 수 있게 된 것이다.

또 식도, 위, 대장의 조기암의 경우 첨단 장비를 이용하여 조기암의 내시경 수술, 바쁜 현대인과 지방환자 및 거동이 어려운 환자를 위해서 당일 내시경 및 주말 검사를 실시한다. 위나 대장의 내시경 수술(용종 등) 및 응급 담도 내시경 시술(담도석 제거 및 담도배액술)을 당일 시행한다. 환자 사정에 의해 내원하기 어려운 경우 전화를 통한 결과 안내 및 상담이 이뤄지며, 환자의 안전과 편의를 최우선으로 하고, 타 병원에서 의뢰된 환자의 신속하고 효과적인 관리를 위해 내시경 전문 코디네이터 시스템을 도입하였다.

전용 Hot line를 개설하여 불편사항이 있는 경우 의료진과 신속한 연락이 가능하도록 갖췄으며, 내과와 외과 협진을 실시하며, 소화기센터내에는 식도 클리닉, 위 클리닉, 대장 클리닉, 췌담도 클리닉, 간 클리닉 등 세분화 하여 체계적인고 전문적인 치료 시스템을 구축했다.

김향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